[IT오늘] KT, 현대모비스와 ‘5G 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 시연회’ 진행…에누리 가격비교, 해외직구 서비스 오픈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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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 KT, 현대모비스와 ‘5G 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 시연회’ 진행…에누리 가격비교, 해외직구 서비스 오픈 이벤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22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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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현대모비스, 현대엠엔소프트와 함께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서 ‘5G 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T
KT는 현대모비스, 현대엠엔소프트와 함께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서 ‘5G 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T

KT, 현대모비스와 '5G 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 시연회' 진행

KT는 현대모비스, 현대엠엔소프트와 함께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서 '5G 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5G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 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KT와 현대모비스가 1차 협력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개발기술을 시연하고 협력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행사가 열린 현대모비스 서산주행시험장은 총면적 약 34만 평 규모로, 국내기업 주행시험장 중 유일하게 자율주행 연구개발이 가능한 첨단주행시험장을 포함하고 있다. KT는 지난 12월 이곳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커넥티드카 기술을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었다.

이날 공개된 1차 개발 완성 과제는 크게 실시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술과 차량 사물 간 통신(C-V2X) 기술 개발 과제로, 시스템이 완전히 주도권을 가지는 완전자율주행 시대에 안전성 확보를 위한 필수기술들이다.

실시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술은 선행 차량이 수집한 교통정보를 서버로 보내면 실시간으로 지도에 반영해 후행 차량들에 전달하는 기술이며, C-V2X 기술은 이동통신을 이용해 차량과 인프라, 다른 차량, 보행자 등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이를 통해 자율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기술이다.

이번 교류회에선 1차 과제를 기반으로 한 5G 커넥티드카 기술을 시연했으며, △보행자 무단횡단정보 수신을 통한 자율주행차량 정차(V2P) △선선행차량급정거시 차선변경(V2V) △도로표지판 인식을 통한 실시간 맵 업데이트 △자율주행차량내 센서 데이타 전송(V2I) △위급상황 5G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등이다.

바로고, 빌리엔젤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2일 디저트 전문 프랜차이즈 주식회사 빌리엔젤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빌리엔젤은 강남, 광교, 이태원 등 국내 약 100여 개의 직 가맹점 매장을 운영 중이며, 밀크 크레이프 케이크, 레드벨벳 케이크,  당근 케이크 등 13종의 케이크와 커피 및 음료, 빙수(매장별 상이)를 판매하는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바로고는 빌리엔젤과 배달 대행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빌리엔젤 직 가맹점 상당수에 고품질 디저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빌리엔젤의 디저트 배달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새로운 영상 놀이앱 '띠잉' 오픈

(주)우아한형제들은 일상에서 쉽고 재밌게 영상을 찍어 소통할 수 있는 영상 놀이앱 띠잉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띠잉은 10초 이내의 짧은 숏폼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영상 놀이 플랫폼'이다. 띠잉에 탑재된 영상 효과 기능 '코스튬'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사진으로 소통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달리, Z세대 (24세 이하)는 영상을 즐겨 이용하고 가장 익숙해한다는 점에서 이들 Z세대와 함께하는 놀이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띠잉의 핵심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코스튬은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효과를 적용한 놀이 기능이다. 이용자는 AR 영상 효과가 적용된 코스튬을 통해 친구와 눈싸움, 과자 빨리 먹기, 청기백기 게임 등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효과를 제공하는 코스튬 기능은 우아한형제들과 AR전문 기업 '시어스랩'이 기획 단계부터 공동 개발 출시한 것으로, 양사는 추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코스튬을 추가할 예정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해외직구 서비스 오픈 이벤트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해외직구 서비스 오픈기념 '5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에누리 해외직구 서비스는 500여개의 해외쇼핑몰을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리워드 적립 서비스다. 리워드 적립 외에도 쇼핑에 도움이 되는 할인쿠폰 및 혜택, 인기상품 등을 쇼핑몰 별로 소개하고 있다.

에누리 회원이면 누구나 에누리 PC와 웹, 앱을 경유해 해외쇼핑몰에서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최대 6.5%까지 e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

e머니는 에누리 쿠폰 스토어에서 편의점, 카페, 상품권 등 모바일쿠폰으로 교환해 사용이 가능하다.

에누리는 해외직구 서비스 오픈을 맞아 오는 11월 30일까지 에누리 해외직구를 통해 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구매금액의 50%(최대 5만점)를 e머니로 적립해 드린다.

에누리를 경유해 해외쇼핑몰을 방문만 한 고객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이디야 '콜드블루 라떼'로 교환이 가능한 e머니 4200점을 제공한다.

SKT, 혁신기술 스타트업과 사회문제 해결 나선다

SK텔레콤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기술 스타트업 11개사가 참여하는 '임팩트업스'(ImpactUps) 프로그램 론칭 행사를 을지로 SK-T타워 수펙스홀에서 22일 개최했다.

이날 SKT타워에서 열린 임팩트업스 컨퍼런스에는 임팩트 투자자, 벤처캐피탈 (VC)과 SK 등 대기업 관계자를 비롯한 민관 지자체 등 약 150여 명의 사회적가치 추구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타트업이 설정한 소셜임팩트 목표에 많은 관심을 표했다.

SK텔레콤은 올해 6월, 11개 혁신기술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각자의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사회문제와 이를 통한 사회적가치 목표를 설정하자는 제안을 한 바 있다.

이후 사회혁신 컨설팅 회사 ‘MYSC’와 함께 11개 스타트업의 사회문제 해결 과정과 궁극적인 변화 목표, 임팩트를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와 연결해 정의하고 성과측정지표까지 도출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사회적가치 추구 목표 설정이 스타트업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지지를 받는 계기가 되고, 차별적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수 있는 단초를 보여줬다는 설명이다.

향후 SK텔레콤은 11개 스타트업들에게 임팩트 투자자 및 벤처캐피탈(VC) 투자유치 지원, MWC 4YFN(4 Years From Now) 전시 등 국내외 PR 지원, SK텔레콤 및 SK관계사와 비즈니스 협업 기회 발굴 등을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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