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대한항공, 동계 스케줄 운영 나서…에어서울, 최저가 날짜 알려주는 ‘특가 족보’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동계 스케줄 운영 나서…에어서울, 최저가 날짜 알려주는 ‘특가 족보’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10.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대한항공, 동계 스케줄 운영 시작

대한항공은 오는 27일부터 계절적 수요가 집중되는 주요 노선별 공급을 늘린 동계 스케줄을 본격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동계 스케줄은 27일부터 2020년 3월 28일까지다.

우선 대한항공은 27일 부로 인천발 필리핀 클락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 더불어 지난 중국항공회담의 결과로 배분된 장자제, 난징, 항저우 노선에도 신규 취항한다. 인천~장자제 노선은 주 3회, 인천~난징 노선은 주 4회, 인천~항저우 노선은 주 2회 운항한다.

대한항공은 꾸준한 방문객 증가세를 보이는 미국 호놀룰루와 대양주, 동남아 및 중국 베이징 노선의 공급을 하계 대비 늘린다. 이중 인천~호놀룰루 노선은 12월 9일부터  주 4회 늘려 총 주11회 운항하며, 인천~오클랜드 노선은 주 2회 증편한 주7회 운항이 이뤄진다. 인천~브리즈번노선도 주 3회 증편해 주 7회 운항 예정이다.

인천~마닐라노선은 주 4회 증편한 주 18회 운항을, 인천~괌노선도 주6회 증편한 주 20회 운항이 이뤄질 예정이다. 인천~베이징 노선은 주 3회 증편하여 총 주 17회 운항한다.  인천~델리 노선은 9월부터 기존 주 5회에서 매일 운항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동계 스케줄 조정을 통해 최근 일본 노선 수요감소 및 계절적 수요 변화로 인해 축소된 공급력을 동남아·대양주·중국·미주 노선으로 돌려, 노선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항공권 예약 시 여행 보험 동시 가입 가능해져

제주항공은 22일부터 국제선 항공권 예매 시 추가 선택사항으로 여행자보험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여행자 보험 가입은 왕복 여행 일정을 입력한 후 부가 서비스 선택 단계에서 ‘여행보험’을 선택하고 항공권 운임과 함께 결제하면 된다.

여행자 보험은 △해외여행 중 생긴 상해와 질병에 대한 의료비 △휴대품 손해 △여권분실 후 재발급 비용을 보장하는 특약 등 일반 해외여행자보험 상품과 비슷하며 가입자는 보장 내용에 따라 실속형과 표준형, 고급형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단 보험 가입은 한국을 출발하는 국제선 왕복 노선을 예매해야만 가능하며, 국내선이나 해외에서 출발하는 여정일 때는 보험 가입을 할 수 없다.

에어서울, 최저가 날짜 알려주는 ‘특가 족보’ 이벤트 실시

에어서울은 22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특가 족보’를 공개하는 민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가 족보란, 노선별 항공권 최저가를 특별 오픈하면서 최저가가 열리는 상세 날짜를 콕 집어 알려주는 것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의 날짜에 맞춰 여행 일정을 세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가 족보를 공개하는 이번 이벤트는 총 12개 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오픈되는 특가 좌석은 모두 1000석이다.

유류세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왕복총액 운임은 국내선의 경우 김포~제주 1만8800원부터다. 국제선은 인천발 기준 △보라카이(칼리보) 7만7200원 △인천~홍콩 11만4200원 △나트랑 12만6400원 △다낭 13만3500원 △코타키나발루 13만6700원 △괌 14만300원 △씨엠립 23만5700원부터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