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티저 공개…벤츠 코리아, 중기부와 스타트업 지원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티저 공개…벤츠 코리아, 중기부와 스타트업 지원 협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10.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의 티저 이미지. ⓒ 현대자동차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의 티저 이미지. ⓒ 현대자동차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는 오는 28일 개최되는 2019 북미 상용 전시회를 통해 공개될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Neptune)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HDC-6 넵튠의 차명은 대기의 80%가 수소로 이뤄진 해왕성(Neptune)과 로마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신 넵투누스(Neptunus)에서 따온 것으로, 수소에너지가 가지고 있는 친환경 이미지를 표현했다.

HDC-6 넵튠의 유선형 디자인은 1930년대 미국 기관차의 형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첨단의 이미지와 미래지향적 조형을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HDC-6 넵튠은 글로벌 수소전기차 리더십을 상용 부문으로 확장하겠다는 미래 상용차 비전이 담긴 차량"이라며 "엑시언트 기반의 수소전기 대형트럭과 HDC-6 넵튠을 바탕으로 수소 모빌리티 실현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벤츠 코리아, 중기부와 유망 스타트업 기술 개발 지원 협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2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국내 자동차 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협력 계획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벤츠 코리아와 중기부는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커넥티드카 스타트업 해커톤’과 내년 개최 예정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스타트업 아우토반’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는 그동안 다양한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들이 다임러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해 왔다"며 "앞으로도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다양한 플랫폼을 도입해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타이어, 美 트럭 정비 네트워크 러브스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미국 최대의 트럭 정비 네트워크를 보유한 고속도로 트럭스탑 업체 '러브스 트래블 스톱'(Love's Travel Stops, 이하 러브스)과 파트너십을 체결, 미국 시장 내 트럭·버스용 타이어 유통 채널을 한층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러브스가 미국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350개 이상의 트럭 정비 센터에서 자사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판매하게 된다. 러브스는 정비 센터 브랜드 '러브스 트럭 서비스 케어'와 ‘스피드코’를 보유해 미국 최대의 오일 교환, 예방 정비 및 토탈 트럭 케어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러브스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마일리지와 연비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트럭용 타이어 △AL21 △DL21 △TL21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반영한 트럭버스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주요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혁신 기술력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