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크레인 고쳐달라" 하청업체 사장 고공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물산, 크레인 고쳐달라" 하청업체 사장 고공농성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1.09.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신애 기자]

삼성물산의 하청업체 사장이 경남 양산의 한 공사장에서 고공농성에 들어갔다. 농성을 시작한 이모 씨는 앞서 5월에도 크레인 위에서 농성을 벌인 바 있다.

19일 오전 4시경 경남 양산시 도로 개설 공사장 앞에서 도균크레인 대표 이모(60)씨가 30m높이의 크레인에서 농성을 시작했다. 이 씨는 삼성물산을 상대로 자신의 파손된 크레인에 대한 수리와 배상을 요구하며 농성 중에 있다.

20일 현재 경찰의 통제와 전화연결 중단으로 이 씨와의 접촉은 어려운 상태다. 관계자에 의하면 이 씨에게 휴대폰 배터리를 올려주기 위해 현장에 갔던 관련자 3명이 경찰에게 연행됐고 그 중 2명은 크레인의 열쇠를 찾으라고 풀려났다.

이 관계자는 “지난번처럼 (이 씨를)끌어내리려고 크레인 열쇠를 찾아오라고 하는 것”이라며 “못 찾으면 그 두 사람도 다시 유치장으로 갈 것 같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 양산시 신기동~동면을 잇는 국가지원 지방도 60호선 개설 공사장에서 임시구조물이 무너지면서 이 씨의 300t짜리 대형 크레인이 파손됐다. 이후 삼성물산의 배상이 없자 이 씨는 지난 5월20일 크레인 위에 올라 고공농성을 벌였고, 올라 간지 6시간 만에 경찰에 의해 내려왔다.

그간 이 씨는 삼성물산을 상대로 40억 원의 손해배상을 요구했고, 법정싸움이 이어지며 공사가 중단됐다. 이후 법원의 대집행이 있은 뒤 삼성물산은 지난 5일부터 공사를 재개했고, 삼성물산은 이 씨의 농성과 관계없이 계속해서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물산 측은 “이 씨가 보상 요구를 무리하게 하는 것이 문제”라며 공사를 강행할 의사를 보였다.

도균크레인 관계자는 “크레인을 전혀 못 쓰게 됐다. 이 사건에 매달려 일도 못 하고 회사가 파산될 지경이다”며 “소송 금액에는 일하지 못한 것에 대한 부분도 있고, 사실 그보다 조금 못한 금액이라도 배상을 하거나 크레인을 고쳐주거나 하면 되는데, (삼성물산 측이)전혀 본체만체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