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담배 연기 없는 미래, ‘아이코스’로 실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필립모리스 “담배 연기 없는 미래, ‘아이코스’로 실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연속 사용·빠른 충전 ‘아이코스 3 듀오’ 출시
대체제품으로 전환 가속 통해 흡연자·비흡연자 삶의 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가 23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안지예 기자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가 23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안지예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를 출시하고 ‘담배 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에 나선다. 흡연을 지속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일반 궐련 담배의 대체제품으로서 자리매김하고 공중보건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아이코스 3 듀오를 소개하고, 아이코스의 일반담배 대비 유해성 저감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아이코스 3 듀오는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연속 사용과 빠른 충전을 강화했다. 아이코스 3 듀오는 홀더를 재충전할 필요 없이 2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성능이 강화돼 기존 ‘아이코스 3’와 ‘아이코스 2.4+’ 모델에 비해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방전 후 1회 충전 시 아이코스 2.4+ 대비 2분 20초가 단축되며, 아이코스3 대비 1분 40초가 단축됐다. 아이코스3 포켓 충전기와 호환돼 듀오 홀더만 구매해도 2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된 NFC 기능으로 간단한 기기 등록과 액세서리 라인업 강화가 가능하다.

아이코스 3 듀오의 출시를 기념해 필립모리스는 기존 화이트, 골드, 블루, 그레이 등 4가지 색상 외에 햇빛에 그을린 붉은색과 흙빛 갈색의 조화를 담은 ‘선셋 코퍼’ 색상을 한정판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액세서리 라인도 출시될 예정이다.

다양한 소비자 구매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아이코스 2.4+를 사용하는 소비자 대상으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듀오를 구매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는 14일간 듀오를 사용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존 아이코스 3 포켓 충전기와 호환되는 듀오 홀더의 단품 판매도 시작한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아이코스 3 듀오는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연속 사용과 충전시간 단축이라는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며 “보다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해 가장 해로운 담배 제품인 궐련에서 유해 성분이 현저히 감소한 대체제품으로의 전환에 기여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신제품 아이코스 3 듀오. 안지예 기자
신제품 아이코스 3 듀오 '선셋 코퍼' 색상. ⓒ안지예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아이코스의 유해성 저감 효과를 자세히 설명하며 흡연자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의 삶의 질도 개선하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로 나아가겠다고도 강조했다. 

정 대표는 “물론 금연이 최선이지만 그럴 수 없다면 덜 해로운 제품으로 전환하는 선택권이 주어져야 한다”며 “제약업계 수준의 연구와 검증을 계속 진행 중이며 400명 이상의 과학자가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유해성 감소를 검증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코스가 출시된 이후 국내에서는 100만명의 흡연자가 아이코스로 전환했고 일반담배 판매량은 30% 감소했다”면서 “활발한 금연 운동과 각종 규제 등을 통해 지난 10년간 달성한 금연자 숫자를 뛰어넘고 있고 대체자만 봤을 때 공중보건 차원에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코스는 니코틴을 함유하고 중독성이 있는 제품이지만 일반 담배와 달리 불로 태우지 않고 전용담배를 가열해 사용하는 방식인 만큼 연소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이 현저히 감소한다. 일본 도쿄레스토랑에서 비흡연자, 성인흡연자, 아이코스 사용자 등 총 397명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 질과 간접흡연 실험 결과, 아이코스는 공기 품질과 실제 노출 면에서도 주변 사람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한 200여만건의 입증 자료를 지난 2017년 미국 FDA에 제출했고 지난 5월 1일 미국 내 시판 인가를 획득했다.

지젤 베이커(Gizelle Baker)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날 글로벌 과학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18개 비임상, 10개 임상을 통해 아이코스가 일반 담배보다 위해 요소가 낮아진다는 것 알 수 있고 6개월 사용 이후에는 금연과 같은 방향성, 신체적 변화를 발견했다”며 “아이코스 증기에 노출된 비흡연자의 소변 분석 결과 니코틴, 담배특이니트로사민, 아크롤레인, 벤젠 등은 노출 수준의 변화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코스 3 듀오의 사전 예약 주문은 기존 아이코스 월정액 프로그램 고객들의 경우 23일부터 가능하다. 일반 고객의 사전 예약 주문은 오는 28일부터 아이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된다. 아이코스 직영점과 전국 소매점 판매는 다음달 7일부터, 편의점 판매는 다음달 28일부터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