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청년떡집’ 상품 단독 출시…이마트24, 2주년 대고객이벤트 2탄 ‘1억 경품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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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CU, ‘청년떡집’ 상품 단독 출시…이마트24, 2주년 대고객이벤트 2탄 ‘1억 경품 행사’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23 14: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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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CU
CU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CU

CU, '청년떡집' 상품 단독 출시

CU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청년떡집은 전통 떡에 크림, 팥, 녹차 등 이색적인 맛을 가미한 퓨전 디저트를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으로, 편의점에서 상품을 정식 출시하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가 첫 상품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고구마크림떡(2600원)과 티라미슈크림떡(2600원) 2종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존 15입 단위 포장을 2입으로 줄이고 개당 중량은 3배가량 늘렸다.

고구마크림떡은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기획상품으로 군고구마 앙금과 크림을 섞어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티라미슈크림떡은 커피향을 가미한 찹쌀떡 안에 자연치즈와 티라미슈 크림을 듬뿍 넣은 청년떡집의 베스트 상품 중 하나다.

이마트24,  2주년 대고객이벤트 2탄 '1억 경품 행사' 진행

이마트24는 오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창립(10월 24일) 2주년 대고객이벤트 2탄으로 '1억 경품 행사'를 다시 한번 이어간다고 23일 밝혔다.

가맹점 창업지원/생활비 지원/자동차(택 1)를 경품으로 내걸었던 창립기념행사 1탄에 이어, 이번에는 순금 100돈, 다이슨 청소기 등 1억 원 상당의 12만개 경품을 내걸고 고객 유치와 점포 매출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경품행사인 '달려라! 골드마블'은 보드게임 방식을 콘셉트로 해 고객들이 게임 하듯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마트24에서 3000원 이상(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 결제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앱에 있는 달려라! 골드마블 게임판에서 1칸씩 전진할 수 있다.

3000원 이상 결제 횟수에 따라 게임판에서 1칸씩 전진해, 2회, 3회, 5회, 10회, 15회, 20회, 30회에 도달하면 경품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달려라! 골드마블 이벤트는 이마트24 앱 회원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꽝이 없는 100% 당첨 룰렛으로 진행되며, 회차별로 경품이 달라진다.

고객들은 각 회차의 룰렛을 통해 순금(20돈 2개, 10돈 3개, 5돈 5개, 1돈 10개), 다이슨 청소기(5개), 다이슨 드라이어(5개), 스타벅스 커피 (700개), 1000원/500원 e쿠폰 등 1억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유엔평화기념관과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3일 오전 세븐일레븐 본사(중구 수표동 소재)에서 제74회 유엔의 날을 기념해 유엔평화기념관과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유엔평화기념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협력 △6∙25전쟁 70주년 기념사업 준비 △UN참전국 유대강화사업 운영 △6∙25전쟁 참전용사 후손 지원 △유엔평화기념관 시설 이용 등 다양한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유엔의 날을 기념해 6∙25전쟁 당시 유엔 참전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세계시민 양성은 모든 시민이 인류공동체의 일원으로 지구촌 공통문제 해결에 협력하자는 의미이며, 유엔평화기념관은 이를 위해 세계시민 교육, 모의유엔총회, 평화스쿨 등 다양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월 에티오피아, 필리핀 참전용사 후손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2020년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유엔평화기념관이 진행하는 유엔 피스로드(UN Peace Road) 걷기대회, UN 참전국 바로알기 교육프로그램, 각종 문화행사 등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GS25, 전국 점포로 '점자안내문' 부착 확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안내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GS25는 포항 전 지역 86개점에 이어, 전국에 있는 시각장애인 시설 42개의 반경 1km(도보 30분) 내에 있는 144개점을 '시각장애인 점자 배려점포'로 우선 선정했다.

이로써 전국 총 230개점에서 운영되는 'GS25 시각장애인 점자 배려점포'(이하 시각장애인 배려점포)는 고객들이 이용하는 주요 편의시설 및 제품에 점자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일반 고객의 인식개선을 위한 배려 안내포스터를 비치할 예정이다. 10월 말부터 순차 적용 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GS25는 실제 사용자인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표준규격에 맞는 정확한 점자안내문을 제공하기 위해 포항에 위치한 사단법인 경북 시각장애인연합회의 도움을 받아 수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이 과정에서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20대 시각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GS리테일의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수유점을 테스트점포로 선정했다. 이에 11월 초까지 건강식품, 비타민, 바디용품, 헤어제품, 마스크팩, 선케어 등의 카테고리별 점자안내문을 매장에 부착한다.

GS리테일은 편의점에 이어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에도 건강식품, 비타민, 바디용품, 헤어제품, 마스크팩, 선케어 등의 카테고리별 점자안내문을 부착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적절한 쇼핑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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