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1등’ 게임업계, 다양한 콘텐츠 통해 유저와 접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소통 1등’ 게임업계, 다양한 콘텐츠 통해 유저와 접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0.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 시험 방송 진행
‘패스 오브 엑자일’, 이용자 소통 라이브 방송 실시
넥슨,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 개최
‘엘소드’ 프로젝트 엘스타 ‘ALTER CROWN’ 팬미팅 열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 개최ⓒ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 개최ⓒ넥슨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의 시험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시험 방송은 파일럿 편성 전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준비한 스페셜 방송이다.

‘프렌즈타임’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놀이 ‘가위바위보’와 ‘OX 퀴즈’ 대결’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으로, 사전 예약 모집자가 12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프렌즈타임’의 가장 큰 특징은 별도 앱을 설치하는 과정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프렌즈타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방송이 시작되면 ‘프렌즈타임’의 진행을 담당할 MC 안내에 따라 ‘가위바위보’ 대결이 시작되고 최종 라운드에서 일정 인원 이하가 남을 경우에 ‘OX 퀴즈’ 대결을 진행, 정답자에게 ‘100만 코인’의 상금을 나누어 증정한다.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은 크리에이터 초청 이용자 소통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즐기는 방법을 전수하고, 크리에이터 및 고수 이용자의 캐릭터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은 ‘패스 오브 엑자일’ 크리에이터 ‘이선생’이 맡았으며, 크리에이터 ‘스테로이드’, ‘김느’, ‘카르네’가 초대 손님으로 함께 출연했다.

3개월 단위로 새로운 리그를 선보이는 ‘패스 오브 엑자일’은 매 리그마다 신선한 콘텐츠로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왔다. 이번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 역시 타워 디펜스 방식의 콘텐츠로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방송은 신규 리그의 핵심인 타워 디펜스 콘텐츠 공략법과 캐릭터 성장 비법 등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사전에 게시판을 통해 취합한 이용자 의견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궁금증을 함께 풀어가는 방식을 선보였다.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GET SET READY GO!’를 개최한다.

‘카트라이더’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100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쇼케이스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하며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1만 원과 신규 게임 아이템을 포함한 스페셜 쿠폰북, 5만 원 상당의 굿즈를 선물한다.

또한 넥슨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GET SET READY GO!’를 생중계하며 행사 당일 생중계를 시청하고 댓글을 남긴 유저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페셜 쿠폰북을 지급한다.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는 캐릭터 아이돌그룹 ‘ALTER CROWN(얼터 크라운)’의 팬미팅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9일 넥슨 사옥 내 1994홀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엘소드 캐릭터 ‘레나’, ‘아라’, ‘엘리시스’, ‘로제’로 구성된 4인조 여성 캐릭터 아이돌그룹 ‘ALTER CROWN’의 팬미팅으로, 4월 1일 만우절 기획으로 거짓말처럼 시작된 ‘프로젝트 엘스타’의 마지막 그룹이 화려한 데뷔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ALTER CROWN’의 팬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시작과 함께 열띤 응원과 함성으로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멤버들이 무대에 등장해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에는 환호성이 터져 나오며 ‘ALTER CROWN’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와 함께, 멤버들이 데뷔 앨범 ‘0(young)’을 소개하는 세션이 이어졌다. ‘0(young)’은 멤버들이 지닌 다채롭고 당당한 매력을 발산하는 곡으로, 멋진 언니 콘셉트의 강렬한 비트를 느낄 수 있는 댄스곡이다.

엘소드를 담당하고 있는 넥슨 염홍원 사업그룹장은 “엘소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 덕분에 마지막 그룹도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프로젝트 엘스타’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