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계룡건설, 목동 더샵 리슈빌 1순위 마감…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분양
[건설오늘] 포스코건설·계룡건설, 목동 더샵 리슈빌 1순위 마감…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10.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계룡건설, '목동 더샵 리슈빌' 全타입 1순위 당해 마감

포스코건설·계룡건설은 '목동 더샵 리슈빌'이 전(全)타입 1순위 당해지역에서 마감됐다고 24일 밝혔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목동 더샵 리슈빌은 지난 23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총 401가구 모집에 5만9436건이 접수돼 평균 148.22 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평균 청약 경쟁률로 올해 대전 최고 기록이라는 게 포스코건설·계룡건설의 설명이다.

양사 측은 "신규 브랜드 대단지 희소가치에 상품성에 대한 호평도 이어진 만큼, 계약도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 중구 목동 일원에 들어서는 목동 더샵 리슈빌은 오는 30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계약은 오는 11월 11부터 3일 간 실시된다.

현대엔지니어링, '2019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1위

현대엔지니어링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지원SDGs 협회가 발표한 '2019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1위 그룹에 선정됐다고 24일 전했다.

SDGBI는 경제·사회·환경·제도 등 12개 항목, 45개 지표를 기준으로 기업 활동을 평가하는 수치다. 이번 평가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공정거래 문화 확산, 재활용을 통한 지속가능한 조경 조성, 환경분쟁 예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가치경영, 안전보건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 6개 핵심분야를 지속가능경영의 근간으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모두를 아우르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파트너사 임직원 '동반성장 아카데미' 지원

롯데건설은 파트너사 임직원 직무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각 차수(3차)당 50명, 총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건설산업기본법·하도급법에 대한 이해, 건설안전 교육을 통한 건설근로자 안전 도모 등 파트너사를 위한 실무 교육 중심으로 이뤄졌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파트너사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증진하고, 파트너사 임직원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파트너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생프로그램을 더욱 강화, 상호 신뢰 관계를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건설, 인천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 1순위 마감

SK건설은 인천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가 1순위 당해지역에서 전(全)주택형 청약 마감됐다고 24일 전했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는 지난 23일 발표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총 1343가구 모집에 1만78명이 몰려 마감했다.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데다, 주거쾌적성을 높인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게 SK건설의 분석이다.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는 오는 31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오는 11월 11~14일 계약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피스텔 529실과 상업시설 '리더스 에비뉴 Ⅱ'도 분양 중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효성중공업㈜, 대구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 오픈

효성중공업㈜은 오는 25일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일원에 들어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지하 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35실(전용면적 75·84㎡)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학군이 우수하고, 단지 인근으로 두리봉 산책로, 어린이대공원 등이 위치해 여가 활동을 즐기기도 좋다는 게 효성중공업의 설명이다.

효성중공업 측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참여자가 자녀교육열이 높은 3040 세대가 주류를 이루면서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 대한 관심이 분양 전부터 높았다"며 "특히 해링턴 플레이스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설계도 적용돼 실거주 수요에게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KCC건설, 부산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견본주택 개관

KCC건설은 오는 25일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전했다.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들어서는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지하 2층~지상 26층, 5개동, 전용면적 74·82㎡,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꾸며진다.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게 강점으로, 실거주는 물론, 세컨드하우스, 비즈니스하우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려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KCC건설의 설명이다.

KCC건설 측은 "최고급 설계와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는 가운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전매 제한도 없어 부산은 물론 서울권에서도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수분양자들에게는 한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하는 등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입주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