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로 특별한 재미… ‘단순 넘어 창조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로 특별한 재미… ‘단순 넘어 창조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0.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애프터라이프’ 연내출시 ‘기대감’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신규 유닛 사전 예약 실시
‘BTS월드’, 할로윈 맞아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 스테이지와 신규 5성 카드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NHN,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 사전예약 진행ⓒNHN
NHN,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 사전예약 진행ⓒNHN

2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캐릭터를 키우고 육성하는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을 통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전하고 있다.

NHN은 자체 개발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AFTER L!FE)’의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프터라이프’는 여성향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로, 천사와 악마 출신은 물론 치명적인 플레이보이와 사고뭉치 과학도 등 개성 넘치는 20명의 캐릭터들을 매니징하는 게임이다. 유저는 ‘사신’이라 불리는 20명의 캐릭터들을 관리하는 일종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 사신들을 도와 구천을 떠돌아다니는 원혼들을 정화시켜 소원을 이루게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성우 20명이 총 집결, 각 캐릭터들의 매력 넘치는 목소리를 직접 연기했으며, 아름다운 스토리의 전개 과정을 풀 보이스로 감상할 수 있다.

NHN은 ‘애프터라이프’의 연내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이며, 사전등록 예약자에 한해 푸짐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사전등록 목표 달성 이벤트’로 고급 뽑기권과 보석 100개가 주어지며, 10만명 달성 시 보석 300개, 20만명 달성 시 크리스탈 패키지를 지급하며, 30만명을 돌파하면 고급 뽑기권 2매를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SNS 팔로워 이벤트’에서는 ‘애프터라이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1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SNS 리트윗 이벤트’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 소식을 리트윗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최고급 레어 아이템인 SSR 확정권(10명)을, 베스킨 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쿠폰(20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NHN측 관계자는 “몬스터와 대결하고 무기를 강화하는 방식의 전투성향의 게임을 떠나 유저와 캐릭터가 교감하고 함께 소원을 이뤄 나가는 아름다운 스토리가 특징”이라며 “20명의 캐릭터가 선보이는 화려한 일러스트는 물론 포인트, 드랍, 콜렉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의 매력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MaM’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앙상블 스타즈’는 아이돌의 성지 ‘유메노사키 학원’에서 신규 유닛 ‘MaM(마무)’를 포함, 개성 넘치는 11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7명의 남자 아이돌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한국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MaM(마무)’는 ‘유성대’ 멤버였던 ‘미케지마 마다라’가 속한 ‘유메노사키 학원’ 내 유일한 솔로 유닛이다. 저돌적이고 호쾌한 성격의 축제의 남자 ‘미케지마 마다라’의 성격이 그대로 반영된 유닛으로, 현장 분위기를 축제처럼 만들어 관중들을 공연에 빠져들게 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유닛 ‘MaM(마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랜덤 5성 초대장’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스페셜 스토리 스카우트 ‘MaM 등장편’을 선보이고 ‘MaM(마무)’의 멤버인 ‘미케지마 마다라’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풀을 전격 오픈한다. 또, 11월 14일부터 2주 간 ‘꽃보라*오월의 등자’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닛 멤버가 학교에 돌아와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BTS월드’는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인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였으며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새로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1장씩 총 7장으로 구성되며 이벤트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에 맞춰 UI도 새롭게 단장했다. 로비를 비롯해 스토리모드, SMS, 통화, 포토 앨범 게임 내 모든 인터페이스를 할로윈 분위기의 배경과 이미지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 멤버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도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한 명을 선택해 하루하루 열리는 챌린지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챌린지까지 모두 완료 시 해당 멤버의 4~5성 멤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