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와인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CU, 중소협력사와 동굴 속 ‘한마음 힐링데이’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와인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CU, 중소협력사와 동굴 속 ‘한마음 힐링데이’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2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와인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와인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이마트24

이마트24, 와인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이마트24는 와인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그 결과에 따르면, 최근 5개월(2019년 5월~9월)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1~9월 누적으로는 약 2.9배(18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것에 대해 이마트24는 자사의 차별화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확대중인 주류카테고리킬러 매장과 올해 3월부터 매월 진행하고 있는 와인데이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100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 등을 구비한 주류카테고리킬러 매장을 현재 800여 개까지 확대했다. 또한 일반 가맹점에서도 100여 종의 다양한 와인 발주를 가능하도록 하고, 매월 와인데이를 통해 20~40% 알뜰한 가격으로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와인을 찾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는 연말을 앞두고 BC카드와 손잡고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31일까지 G7 와인 3종(까베르네쇼비뇽·메롯·샤도네이, 각 9500원)을 7900원에 판매하며,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2병을 48% 할인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행사와인 90여종을 20~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50%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CU, 중소협력사와 동굴 속 '한마음 힐링데이'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중소협력사와 함께 '2019 하반기 한마음 힐링데이'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에서 BGF리테일 및 중소협력사 임직원 총 150여 명이 참가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 힐링데이는 BGF리테일이 지난 2014년부터 중소협력사와 진정성 있는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킨십 프로그램이다.

이 날 행사는 동굴 속 힐링 프로그램에 맞춰 전문가가 들려주는 동굴 해설을 비롯해 동굴 속 트레킹, 문화 행사 등 평소 업무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친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참가자 중 신청을 받아 '자사 신상품 PR 시간'을 갖고, 참가자들이 직접 BGF리테일의 MD가 돼 우수 상품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3개 업체의 상품이 선정됐으며, 향후 세부 준비를 거쳐 전국 CU매장에 해당 상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