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커머셜전문가 양성 나서…삼성엔지니어링, 안전체험관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커머셜전문가 양성 나서…삼성엔지니어링, 안전체험관 개관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10.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커머셜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신설

포스코건설은 '커머셜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신설·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커머셜 전문가는 발주처와 시공사 간 계약 의무와 권리에 대한 해외건설 전문가다. 이번 교육과정은 원가관리, 공정관리, 해외건설계약, 국제법 등 공사 전반에 걸친 이론·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포스코건설 측은 "국내 건설사 중 최초로 원가, 공정, 계약 등 모든 분야를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사내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매년 60명의 커머셜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 북적

효성중공업㈜은 대구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에 지난 주말 3일 간 총 1만5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28일 전했다.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일원에 들어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지하 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 오피스텔 135실 등 규모로 꾸며진다. 명품 교육환경과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데다, 상담고객들의 호평이 지속돼 좋은 청약 결과가 예상된다는 게 효성중공업의 설명이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당해지역 1순위, 31일 기타지역 1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 계약은 같은 달 18~20일이다. 오피스텔은 오는 30~31일 청약을 진행하고 다음달 4일 당첨자 발표, 같은 달 11~12일 계약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 본사 안전체험관 개관…첫 교육 실시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0일 서울 상일동 본사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 안전체험관을 개관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험관은 플랜트안전, 건설안전, 생활안전 등 5개 구역으로 구성됐으며, 에너지차단장치, 화공플랜트 비상대응장치 등 총 23종의 기기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최첨단 장비들로 실제 현장을 그대로 재현해 비상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꾸몄다는 게 삼성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삼성엔지니어링 측은 "안전이 경영의 제1원칙이라는 이념 하에 임직원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안전의식을 체화하기 위해 본사에 안전체험관을 개관하게 됐다"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임직원 가족, 지역 주민 등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해 안전 문화가 확산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건설, 밀라노 스타일 하우스 공급

신세계건설은 오는 12월 공급 예정인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를 밀라노 스타일 하우스로 꾸밀 계획이라고 28일 전했다.

서울 강남구 자곡동 일원에 들어서는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꾸며진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격 주거공간을 선보이겠다는 게 신세계건설의 설명이다.

신세계건설 측은 "밀라노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한 패셔너블한 주거공간으로 강남권 최초의 밀라노 스타일 하우스를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