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신한지주, 기대치 대비 호실적 시현…업종 내 Top pick”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신한지주, 기대치 대비 호실적 시현…업종 내 Top pick”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0.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움증권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만8000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최근 3개월간 신한지주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최근 3개월간 신한지주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신한지주가 올해 3분기 시장 기대를 소폭 상회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평가가 제기됐다. 

28일 신한지주는 전거래일과 동일한 4만3550원에 장 시작해 오후 13시 40분 현재 전일대비 300원(0.69%) 상승한 4만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서영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신한지주는 올해 3분기, 전분기대비 1.5% 감소한 9816억원의 지배주주순이익을 기록하면서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했다"면서 "531억원의 환입 요인 등을 감안해도 악화된 경영환경을 고려해볼 때 양호한 실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악화된 경영환경 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것은 그룹 IB 부문과 글로벌 부문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서 연구원은 신한지주를 은행(지주)업종 내 Top-pick으로 꼽으면서 "신한지주는 가장 적극적으로 사업모델 전환과 비용 구조조정을 추진하는 그룹"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은행 및 금융투자 부문의 실적 둔화가 불가피하지만 신규 사업 부문의 수익증가가 부정적인 부분을 완화할 것"이라면서 "이같은 차별화 전략은 신한지주가 타사 대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계속 유지하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신한지주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 목표주가를 5만8000원으로 제시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