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J CGV,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생중계 진행… 롯데시네마, 일곱 번째 오페라 인 시네마 <파우스트> 개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오늘] CJ CGV,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생중계 진행… 롯데시네마, 일곱 번째 오페라 인 시네마 <파우스트> 개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0.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CJ CGV,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생중계 진행

CJ CGV는 내달 3일과 10일 유럽에서 진행되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한국팀의 4강전과 결승 경기를 CGV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29일 밝혔다. ⓒ CJ CGV
CJ CGV는 내달 3일과 10일 유럽에서 열리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한국팀의 4강전과 결승 경기를 CGV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29일 밝혔다. ⓒ CJ CGV

CJ CGV는 내달 3일과 10일(한국시각) 유럽에서 진행되는 ‘2019 LoL(League of Legends) 월드 챔피언십(이하 2019 롤드컵)’에 진출하는 한국팀의 4강전과 결승 경기를 CGV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29일 밝혔다.

진행 극장은 CGV용산아이파크몰·영등포·인천·대전·광주터미널 등 총 5개 극장이다. 이번 2019 롤드컵은 전용준·성승헌 캐스터와 이현우·김동준·강승현 해설이 돌아가면서 중계할 예정이다.

‘LoL 월드 챔피언십’은 2011년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되는 e 스포츠 경기로, 지난해 한국에서 열린 결승전 시청자 수만 1억 명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일 e 스포츠 경기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이기도 하다. 2011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LoL’은 한정된 공간에서 자신의 캐릭터로 상대 진영을 파괴하는 온라인 게임이다.

이번 롤드컵 4강전은 스페인 마드리드의 다목적 경기장 ‘팔라시오 비스탈레그레(Palacio Vistalegre)’에서 진행된다. 내달 3일 오후 8시 한국팀 ‘SKT T1’과 유럽의 ‘G2 eSports’가 승부를 가르는 경기를 CGV에서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

한국팀의 4강전 경기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하면 된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LoL 게임 아이템인 ‘울라프 감정 표현 아이템’ 쿠폰과 응원봉(선더스틱)을 선물한다.

한국팀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면 11월 10일 오후 9시에 진행하는 결승전도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는 4강 경기 결과에 따라 진행 여부가 결정되며, 결승 진출 시 11월 5일 오후 2시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결승전을 관람하는 모든 관객에게는 LoL 게임 아이템 ‘웰시 코르키 스킨’ 쿠폰과 응원봉을 증정한다.

CGV는 이번 2019 롤드컵 생중계 진행을 기념해 럭키 시트 이벤트도 준비했다. CGV에서 롤드컵 생중계를 관람하는 고객에게 경기 시작 10분 전, 좌석 추첨을 통해 장로드래곤XL 피규어(5명), 월드챔피언십 애쉬 피규어(10명), 2019 월드 챔피언십 티버인형(30명), 티버 머그컵(45명)을 선물한다.

◇ 롯데시네마, 일곱 번째 오페라 인 시네마 <파우스트> 개봉

오페라 인 시네마 <파우스트> 포스터 ⓒ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파우스트> 포스터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오페라 인 시네마(Opera in Cinema)’ 시리즈 일곱 번째 작품인 <파우스트 >를 로열오페라하우스 프로덕션으로 내달 3일부터 27일까지 샤롯데 5개관(건대입구·에비뉴엘·김포공항·센텀시티·평촌)과 일반관 2개관(월드타워·부산본점)에서 상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괴테의 희곡 <파우스트>를 기반으로 샤를 구노가 작곡한 오페라 <파우스트>는 1860년대부터 제2차 세계대전까지 가장 많은 인기를 누렸던 작품이다. 오페라의 1막은 미셸 카레의 희곡 <파우스트와 마가레트>를 각색해 구성됐으며, 5막의 발레는 1869년 파리 오페라 무대를 위해 추가됐다.

<파우스트>는 노년의 학자 ‘파우스트’가 젊음을 되찾기 위해 악마에게 영혼을 팔면서부터 드러나기 시작한 불완전하고 모순된 인간의 전형을 보여주는 총 5막의 오페라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롯데시네마의 ‘해설이 있는 오페라/발레’의 일곱 번째 시간은 내달 3일 15시에 월드타워관에서 진행되며, 음악 칼럼니스트이자 공연예술학 박사인 이용숙 강사가 본편 감상 전에 관객들에게 개략적인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