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광역교통망 대책 발표 임박, 부동산시장 과열 우려…나경원 “10월 항쟁 절규의 방향은 청와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닝오늘] 광역교통망 대책 발표 임박, 부동산시장 과열 우려…나경원 “10월 항쟁 절규의 방향은 청와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했다. ⓒ뉴시스

[정치오늘] 나경원 “10월 항쟁 절규의 방향은 청와대”…여야4당 일제히 비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9일 “10월 항쟁의 절규가 향한 곳은 바로 청와대”라며 “문재인 정권 2년 반에 대한 심판은 이제 막 시작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 정권의 2년 반을 ‘완전한 실패’라 규정하며, △기만 △박탈 △파괴 세 단어로 설명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61

광역교통망 대책 발표 D-2, 부동산시장 과열 우려

문재인 정부의 광역교통망 대책 발표가 임박하면서 부동산시장 수요·공급자들의 집값 상승 기대심리가 높아지는 모양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오는 31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광역교통비전 선포식을 열고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안'(광역교통비전 2030)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구상안의 중심은 수도권 서북부 교통대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중론이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지난 5월 기자간담회에서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광역교통개선을 위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노선의 차질 없는 개통, 인천 2호선 일산연결, 대곡~소사 전동열차의 일산-파주 연장운행, 서울 3호선 파주 운정 연장사업을 조기에 추진하고, 고양선을 신설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63

[시승기] 르노삼성 SM6 GDe, 여전한 아름다움에 탁월한 기본기까지 ‘명불허전’

르노삼성 SM6는 지난 2016년 초 출시된 이래 국내 중형세단 시장의 부흥을 이끈 대표적 모델이지만, 4년차를 맞은 지금은 다소 부침을 겪고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판매 수치만으로 평가절하되기에는 아까운 차량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지만 SM6는 변치않는 우아함에 탁월한 기본기를 자랑하며 그 가치를 충분히 입증해내고 있기 때문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42

[현장에서] LGU+ “농촌 작업,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노동력 구애받지 않아”

정부가 오는 2020년도 '스마트 농업' 예산에 2477억 원을 편성하며 힘을 쏟는 가운데 LG유플러스도 이에 맞는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 눈길을 끈다.

29일 LG유플러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법곳동 농지 6611㎡(2000평)에서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트랙터 원격제어 및 무인경작과 디지털트윈 기술을 이용한 트랙터 원격진단 시연을 진행했다.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노동력에 구애받지 않고 농촌 작업을 도와준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포부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39

‘햄버거병’ 논란 재점화…‘사면초가’ 빠진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햄버거병’ 악몽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최근 정치권, 시민단체, 언론 등에서 또다시 맥도날드를 겨냥하고 나서면서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퍼지는 분위기다. 해당 사건은 법적으로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올해 국정감사에서 다시 도마 위에 오르면서 검찰 수사까지 재개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60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간담회] 최동조 우주 대표 “유저와 함께 담금질한 게임”

라인게임즈는 29일 서울 더리버사이드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데이’를 열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엑소스 히어로즈’의 게임정보 및 출시일 등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게임을 목표로, ‘브랜뉴보이’ 및 ‘RPG 매니저’ 등 특색 있는 게임을 여러 차례 선보인 바 있는 개발사 우주가 내놓은 신작 모바일 RPG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는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 게임들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라며 “지난 CBT를 통해 유저들의 냉정하고 애정어린 피드백을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만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31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