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10개 계열사, ‘롯데 블랙 페스타’ 진행
롯데 10개 계열사, ‘롯데 블랙 페스타’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조원 규모의 상품·구매 고객 대상 15억원 규모 행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지난해 진행된 롯데 블랙 페스타 모습 롯데쇼핑
지난해 진행된 롯데 블랙 페스타 모습 ⓒ롯데쇼핑

롯데그룹 10개 유통 계열사들이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1년 중 딱 한 번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롯데 유통사업부문 대표 행사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내수 진작과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총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경품 이벤트 및 계열사별 쇼핑 지원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2회 행사에서는 계열사에 따라 매출이 최대 40%까지 신장했다.

올해 롯데 블랙 페스타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블랙 페스타 경품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창립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 패션, 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윈터 아우터 FAIR/리빙·가전 리퍼브전 등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 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블랙페스타 기간 내 ‘미친데이’와 연계한 초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베스트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 시 주요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닷컴은 전 고객대상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자산개발은 ‘L.POINT 백!’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김포공항, 수원, 은평, 수지)은 엘페이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로 추가 적립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대형, 생활, 주방, 디지털가전 등 인기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TV 상품전을 비롯한 온라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