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도 재미있게…‘미래 바라보며 창조적으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도 재미있게…‘미래 바라보며 창조적으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0.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 사업 시동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희귀 조류 보전을 위한 후원금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시동ⓒ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시동ⓒ카카오게임즈

3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유저들과 만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경기도 성남시와 함께 지역사회 게임문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와 함께하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첫 시동을 걸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성은학교를 방문, 중학생 30여 명에게 특별한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Mobility)’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다.

특히, 버스 내부에 4D 의자와 VR 영상을 준비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짜릿한 스릴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외부에는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점자 블록 게임’과 휠체어 이용자도 진입 가능한 ‘볼풀장’ 등 즐길 거리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도서지역, 어린이 병원, 사회복지 시설 등 환경적, 정서적으로 게임문화에 소외된 계층을 직접 찾아가 ‘대관람차’, ‘회전목마’를 비롯한 인기 어트랙션 5종 및 체험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모두 다 같이, 모두가 평등하게 진정한 행복과 즐거움의 가치를 누리게 하는 것을 취지로 마련한 사회공헌 캠페인이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첫 발걸음을 때게 됐다”며 “게임문화로부터 소외당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더불어 지역사회에 공헌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 이용자들과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진행한 이번 사회공헌은 ‘애니팡3’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와 기부 메뉴로 2500만 개의 하트를 사용하면 기부금을 마련하는 ‘GIVE for GIRLS’ 행사다. 행사로 마련된 기부금은 국내와 아시아의 네팔에서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위생 용품과 관련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출시 3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3’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 고객들을 위한 각별한 한정판 선물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100개의 하트를 사용 또는 기부한 이용자들에게는 한정판 캐릭터인 하트 천사 ‘핑키’ 캐릭터를 증정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멸종 위기 희귀 조류 보전을 위한 환경 보호 후원금을 글로벌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컴투스가 매 분기 진행하고 있는 게임 연계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지난달 유저들의 참여 후원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됨에 따라 컴투스는 후원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세계자연기금은 지구상의 다양한 생명체와 이들이 서식하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보전을 위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으로, 이번 컴투스의 후원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희귀 조류의 보호 활동 및 서식지 복원 등 멸종 위기에 처한 조류들의 안정적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자연환경에 대한 보전은 현재 뿐 아니라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 세대들이 아름다운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