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1주년 맞이 ‘쇼핑 축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1주년 맞이 ‘쇼핑 축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1주년 프로모션 포스터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1주년 프로모션 포스터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1주년 맞이 ‘쇼핑 축제’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다음달 1일부터 22일까지 ‘오픈 1주년 감사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

우선 해당 기간 ‘릴레이 경품 이벤트’를 연다. 매일 1명씩 발리·주대복·설화수·후 등 27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약 3000달러 상당)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지난 16일 이후 1달러 이상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오픈 1주년 당일(11월 1일) 단 하루 진행하는 ‘깜짝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선글라스 전 상품(까르띠에 아이 제외)의 인기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50% 할인해 판매하고, 쿠론·차앤박 등 6개 뷰티·패션 브랜드에서는 선착순 50명에게 인기 제품을 2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중국인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간편결제수단 ‘위챗페이’와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연말까지 위챗페이 앱(APP)으로 결제하는 중국인 고객이 800위안 이상 결제 시 40위안을 현장에서 할인해 주고, 당일 500달러 이상 결제 고객 선착순 650명에게는 2만원의 선불카드를 별도로 지급한다. 

KFC, 신규 매장 중앙대점 오픈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31일 올해 12번째 신규 매장 ‘KFC 중앙대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FC 중앙대점은 총 2층 규모의 매장으로, 인근에 중앙대학교를 비롯해 중앙대병원, 아파트 단지 및 주거시설이 밀집해 있어 학생들과 주민들의 방문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마늘빵치킨’과 ‘그레이비포테이토타르트’ 등을 비롯한 KFC의 전 메뉴와 무료 와이파이, 징거벨 오더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1+1 치킨나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성인에 한해 맥주도 판매한다. 

스텔라 아르투아, ‘홀리데이 리미티드’ 한정판 출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리미티드’ 제품을 출시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500ml 캔을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기존 500ml 캔 디자인에 유럽 마을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겨울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인 산 위를 걸어가는 스키어들과 강아지, 나무, 곤돌라 등의 일러스트를 새겨 넣어 마치 한 장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연출했다. 라틴어로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별을 뜻하는 스텔라(Stella)의 기원을 설명하는 문구도 넣어 축배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의 상징적 의미도 강조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스텔라 아르투아는 1926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탄생한 축배 맥주”라며 “이번 패키지와 함께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즐거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리온, 루이싱 커피와 오리온제주용암수 수출 계약 체결

오리온은 중국 최대 커피 체인인 ‘루이싱 커피’와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제주용암수’와 ‘고소미’ 등 자사 제품에 대한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오리온은 연내 오리온제주용암수를 국내에 출시한 뒤 내년 상반기 중으로 루이싱 커피에 530ml 제품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루이싱 커피는 제품 출시에 맞춰 전국 체인점에서 오리온제주용암수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고소미의 경우 다음 달부터 북경, 상해, 광주, 샤먼, 온라인 등에서 선판매를 진행하고 향후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오리온제주용암수는 풍부한 미네랄로 세계적 명수와 비견될 약알칼리성 프리미엄 미네랄워터다. 수원지는 제주도로, 원수에는 40만 년 동안 현무암에서 자연 여과돼 깨끗하고 몸에 좋은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리온은 향후 글로벌 영업망을 활용, 중국과 동남아 지역으로 오리온제주용암수를 수출해 글로벌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중국 샤먼에 본사를 둔 루이싱커피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체인 브랜드다. 지난 5월 17일 미국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했으며 시장가치는 60억 달러 이상에 달한다. 지난 6월 기준 중국 내 40개 도시에서 2963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점포 수 4500곳을 돌파해 중국 최대의 커피 체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