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명품관, 루이 비통과 크리스마스 조형물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명품관, 루이 비통과 크리스마스 조형물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3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갤러리아명품관 EAST 크리스마스 전경
갤러리아명품관 EAST 크리스마스 전경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명품관, 루이 비통과 크리스마스 조형물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명품관에 크리스마스 관련 조형물과 외관 인테리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갤러리아의 올해 크리스마스 조형물은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과 진행했다.

루이 비통 조형물의 콘셉트는 ‘플루오 크리스마스(Fluo Christmas)’로 루이 비통의 상징적인 모노그램에 다양한 형광색을 더해 화려한 빛을 발한다. 그래픽 팝 아트 애니메이션과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3D 모형으로 이뤄진 크리스마스 트리는 전통적인 장식 조명의 다채로운 색감에서 영감을 받았다. 백화점 외관 역시 형형색색의 루이 비통 모노그램 패턴으로 감싸진다.

더불어 루이 비통은 이번 크리스마스 프로젝트와 더불어 다음달 7일까지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명품 팝업존에서 ‘2020 크루즈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편, 갤러리아명품관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불가리(2016년), 까르띠에(2017년), 샤넬(2018년) 등 명품 브랜드와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선보여왔다.

하이트진로, 유럽서 참이슬 알리기 나서

하이트진로가 유럽 시장에서 한국 소주 알리기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영국 런던, 독일 쾰른 등에서 열린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홍보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부터 11월 3일까지 런던에서 개최되는 영국 최대 아시아영화제인 ‘제4회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에서 한국 소주 알리기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런던아시아영화제와 처음으로 주류 파트너십을 맺고 영화제 오프닝 작품 상영 전 리셉션 자리에서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진로(JINRO) 소주 시음을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유럽 영화제에서는 와인, 샴페인사와 협업을 진행해왔으나 아시아영화제인만큼 아시아 대표 소주인 진로 소주가 오프닝 자리를 빛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산업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19’에 참석해 홍보 부스 운영, 참이슬과 함께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시음행사를 진행했다. 전세계 식음료 기업들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개척국가 거래선을 발굴하고 기존 거래선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서다. 

최근 각국의 최우수 식품들만 입점할 수 있는 프랑스 파리 봉마르쉐 백화점에는 ‘참나무통맑은이슬’과 ‘하이트맥주’가 한국식품 코너에 처음으로 입점했다. 전세계 유명 식음료 제품들이 한데 모여있는 봉마르쉐 백화점 식품관은 입점 경쟁이 매우 치열할 뿐 아니라 세계 유명 식음료 및 주류 회사들이 팝업스토어 오픈 경쟁으로도 인기가 많다. 프리미엄 소주 참나무통맑은이슬과 국내 대표 맥주 하이트가 먼저 입점했으며 참이슬 입점도 검토 중이다.

신라면세점, 중국 ‘광군제’ 특수몰이 나서

신라면세점이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라 불리는 최대 쇼핑 성수기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를 앞두고 중국 특수몰이에 나선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패션·뷰티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 특가를 제공하는 ‘광군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17일까지 약 20일간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중국인 고객뿐 아니라 모든 국적 고객에게도 동일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1일부터는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달러 이상 면세품을 구매한 중국인 자유여행객 대상으로 오가닉 여행용 여성용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달러, 111달러, 1111달러 등 구매금액에 따라 입욕제, 네일케어 등 다양한 셀프 케어 제품을 다음달 말까지 증정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에서는 11월 1일부터 열흘간 아넬로, EMU, 닥터아리보, 숨37 등 약 100개의 패션·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40% 할인 또는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부터 11일까지를 광군제 시즌으로 지정하고 추가 적립금을 지원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서울우유, ‘코리아 세일페스타’서 할인·경품 행사 펼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다음달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쇼핑행사 ‘2019 코리아 세일페스타(2019 KOREA Sale FESTA)’에 참여한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하는 2019 코리아 세일페스타는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그동안 정부 주도로 진행되던 것과 달리 올해부터 업계 중심의 민간 주도로 진행되며 행사 기간도 약 3주간으로 이전보다 늘어났다. 전국 참여업체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650여 개 유통‧제조‧서비스 업체가 참여해 특색 있는 할인행사를 자율적으로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치즈선물세트 2종과 프리미엄 선물세트, 멸균우유 200㎖ 1+1, 아이마이밀 2종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100샵에서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누적 결제액 7만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e-기프트카드를 증정하며 해당 기간 구매 상위자 순으로 백화점 상품권 20만원(1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2명) 등 경품도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나100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