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TV밖 미디어 공략…스타트업에 40억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TV밖 미디어 공략…스타트업에 40억 투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0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홈쇼핑 CI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CI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TV밖 미디어 공략…스타트업에 40억 투자

롯데홈쇼핑이 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어댑트에 40억 원을 직접투자하는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표한 롯데홈쇼핑의 중장기 비전인 ‘퍼스트 앤 트루 미디어커머스 크리에이터(First & True Media Commerce Creator)’ 추진의 일환이다. 최근 미디어와 유통이 융합된 ‘콘텐츠 커머스(Contents add Commerce)’, ‘DD2C(Digital Direct to Consumer)’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V커머스 중심의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미디어 채널 변화에 대응, 상품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지난 7월 인도네시아 대표 미디어 플랫폼 기업 ‘엠텍(Emtek)’과의 업무협약(MOU)에 이어 국내 미디어커머스 기업에 전략적 투자자로 나선 것이다. 

이번 투자로 롯데홈쇼핑은 어댑트의 2대 주주로 등극하게 됐다. 앞으로 어댑트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과,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직접 기획하고 타깃에 맞는 제품 홍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해 상품 인지도 확산, 매출을 극대화하고, 젊은층 고객 유입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그 밖에 어댑트의 상품 기획 능력을 활용해 아이디어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해외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어댑트는 지난 2017년에 설립된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현재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쇼핑을 결합한 사업 구조로 D2C 비즈니스를 개척해 성장한 대표 기업으로도 꼽힌다. ‘95PROBLEM이너핏‘(남성보정속옷) 등 제품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푸드올로지’(건강기능식품), ‘랍셍스’(향수) 등 12개의 자사 브랜드가 인터넷과 SNS상에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작년 매출 92억 원에서 올해 상반기 200억 원을 돌파했으며, 내년1000억 원을 목표로 급성장하고 있다.

NS홈쇼핑, 22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

NS홈쇼핑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가하며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는 NS홈쇼핑 라이브 방송 중 모바일 앱내 방송 상품 2개 이상 실결제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구매자를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달달한 디저트 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프티쇼로 제공되는 파리바게뜨 달달한 디저트 세트는 다음달 2일 휴대폰 번호 당 1회 발급되며 유효기간은 오는 2020년 1월 29일까지다.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는 NS홈쇼핑 라이브 방송과 NS shop+방송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하면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준다. 10% 할인쿠폰은 다음달 1일 구매한 아이디로 1회 발급되고, 다음달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쌀, 보석, 순금, 가전, 서비스, 상조, 여행, 렌탈, 핸드폰, 가구, 시공 등 상품을 제외하고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코리아세일페스타 이벤트 중 구매 취소 반품 및 비회원 주문 기업 제휴사 주문자의 경우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과 NS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코세페’ 참여···특가 행사 진행  

홈앤쇼핑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의 광군절 등 11월 쇼핑성수기에 맞춰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홈앤쇼핑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슈퍼딜’ 행사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 내 슈퍼딜 매장에서 식품, 생활·주방, 패션, 뷰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11일 동안 여러 형태로 기획하여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9900원부터 3만99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99샵’, 1+1 또는 추가 증정품을 주는 ‘PLUS샵’, 한정수량만 판매하고 종료되는 ‘한정수량’, 현대카드로 결제 시 5% 청구 할인이 가능한 ‘청구 할인샵’, 10&10 (10% 할인 + 10% 적립)에 추가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추가 적립’으로 나뉜다.

본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각 날짜마다 특별한 혜택 및 특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슈퍼딜’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면세점, 40주년 기념 한정 제품 론칭

롯데면세점이 40주년 기념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내국인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LET IT SNOW’ 겨울 시즌 전관 프로모션을 1일부터 오는 2020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2020년 40주년을 맞이해 닥터자르트, 비디비치, 이니스프리, 에이지 투웨니스 등 16개 토산 브랜드와 40주년 기념 단독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 에이지 투웨니스, 이니스프리, CNP 등 9개의 브랜드는 롯데면세점의 컬러인 레드를 활용해, 레드 컬러 패키지 한정판을 기획해 선보인다. 또한 닥터자르트 등 7개 브랜드는 다양한 증정품이 포함된 단독 세트를 론칭한다. 롯데면세점은 해당 제품들을 SNS, 롯데인터넷면세점, 매장 내 DM 등을 활용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2020년 2월 14일 40주년을 맞이하는 롯데면세점은 이를 기념해 2020년 한 해 동안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을 순차적 공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2020년 1월 2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 제주점 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롯데면세점 회원에게는 구매 금액과 사용카드에 따라 최대 LDF 페이 25만 원을 증정한다. 특히 금, 토, 일 주말 쇼핑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과 사용 카드에 따라 사상 최대 금액인 총 83만 원의 LDF 페이를 증정한다.

또한 약 30개의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겨울 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가방, 신발, 의류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기회로 할인율은 각 점과 브랜드별로 다르다.

제일제면소, 영양 가득 겨울 별미국수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곧 다가올 겨울에 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2종을 1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추운 겨울, 영양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재료로 별미국수를 준비했다. ‘감자탕 칼국수’는 얼큰하고 진한 육수에 돼지 등뼈, 감자를 푸짐하게 얹고 제일제면소 특제 칼국수를 넣었다. 들깨가루와 깻잎을 더해 고소하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차림상(세트) 주문 시 공깃밥이 포함돼 든든한 한끼로 충분하다.

‘특(特) 남해장어 튀김우동’은 자연산 남해 바다장어 한마리를 통째로 튀겨 깻잎, 연근, 생강 등 각종 튀김과 함께 고명으로 올렸다. 제공되는 파채와 함께 곁들이면 깔끔한 맛이 더해진다. 엄선한 다시마와 훈연가다랑어포를 넣고 우려낸 육수가 시원하다. 고명으로 올린 장어튀김은 곁들임 메뉴로 별도 주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