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로밍데이터 함께ON’ 출시…SKT, KEB하나은행·SK텔링크와 금융·통신 분야 혁신 공동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로밍데이터 함께ON’ 출시…SKT, KEB하나은행·SK텔링크와 금융·통신 분야 혁신 공동 추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기존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개편하고, 데이터쉐어링 기능 등을 추가한 'ON' 브랜드 데이터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KT
KT는 기존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개편하고, 데이터쉐어링 기능 등을 추가한 'ON' 브랜드 데이터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KT

KT, '로밍데이터 함께ON' 출시

KT는 기존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개편하고, 데이터쉐어링 기능 등을 추가한 'ON' 브랜드 데이터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데이터 용량별 요금제인 '기가팩'은 '로밍데이터 함께ON'으로, 1일 단위 요금제인 '데이터로밍 하루종일'은 '로밍 하루종일ON'으로 개편된다.

우선 로밍데이터 함께ON 요금제는 최대 3명까지 함께 데이터를 나눠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KT고객이라면 가족·친구 상관없이 결합 가능하다. 이로써 와이파이 라우터를 임대해 이용하던 고객들이 라우터에서 멀어지면 데이터 사용이 어려웠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로밍데이터 함께ON 요금제는 기존의 아시아·유럽·미주로 나뉘어져 있던 권역을 통합해 '아시아/미주'와 '글로벌'로 출시된다. 아시아/미주 요금제는 한국인 방문 비중이 높은 24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글로벌 요금제는 96% 이상의 로밍 이용객이 찾는 70개국을 포괄한다.

데이터 쉐어링 기능이 추가된 만큼 기존 기가팩에서 데이터 용량도 확대 제공한다. 아시아/미주 요금제는 업계 최대 용량인 4GB/8GB/12GB, 글로벌 요금제는 2GB/4GB/6GB 중 취사 선택할 수 있다. 요금은 각각 3만 3000원/4만 4000원/6만 6000원이다.

SKT, KEB하나은행·SK텔링크와 금융·통신 분야 혁신 공동 추진

SK텔레콤은 KEB하나은행∙SK텔링크와 손잡고 금융∙통신 분야의 혁신을 공동 추진하는 '디지털 기반의 금융∙통신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3사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미디어 등 첨단 ICT 기술 △KEB하나은행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SK텔링크의 알뜰폰, 국제전화, 기업서비스 등 통신 사업 역량을 결합해 금융∙통신 분야의 다양한 혁신 서비스 개발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첫번째로 SK텔링크의 알뜰폰 전용 요금제에 KEB하나은행의 금융 할인을 결합한 요금상품 출시를 추진한다. 급여 또는 4대 연금 자동이체,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 이체 등 KEB하나은행 금융 서비스 이용 시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알뜰폰에선 찾아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혜택도 결합해 제공한다. 3사는 새로 선보일 요금상품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 △음악 플랫폼 '플로'(FLO) 등의 혜택을 결합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온라인 금융 거래 비중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특화 서비스 출시도 추진한다. 3사는 알뜰폰 유심칩에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개인 식별 기능을 탑재, 공인인증서 설치와 같은 복잡한 절차 없이 다양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LGU+, 지포스나우(GeForce NOW) 무료 체험 확대

LG유플러스는 5G 프리미엄 요금제(9만 5000원/부가세포함) 이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지포스나우(GeForce NOW) 무료 체험 대상을 5G 스탠다드 요금제(월 7만 5000원/부가세포함)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이달 말까지 예정됐던 무료체험 기간도, 별도 공지가 있을 때 까지 연장해 더 많은 게이머들이 세계 최초의 5G 클라우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임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게임 운영과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피드백을 보내오고 있어, 서비스 런칭 시점에 는 5G 킬러 서비스로서 완전히 자리잡을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게임플레이 시간이 가장 많은 상위 100명의 고객을 선정해 조이트론 게임패드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 LG V50 ThinQ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LG전자는 지난주부터 LG V50 ThinQ 고객들을 대상으로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성을 높이는 SW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이 이용중인 이동통신사에 따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방식 순차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은 △고객이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에서 서로 다른 앱을 실행할 때 각각의 앱 볼륨을 개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앱별 볼륨 조정' △듀얼 스크린을 결합한 상태에서도 앱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화면내용 크기 조정' 등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LG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고객들도 새롭게 출시된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자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패치로 구현이 가능한 신기능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 기존 LG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쾌적해진 사용자환경을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