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比 약 55%↑…정윤석 신일 대표, ‘글로벌 품질경영인대상’ 수상
[가전오늘]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比 약 55%↑…정윤석 신일 대표, ‘글로벌 품질경영인대상’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미세먼지 시즌인 가을 성수기를 맞이해 공기청정기 9~10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웅진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미세먼지 시즌인 가을 성수기를 맞이해 공기청정기 9~10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대비 약 55% 증가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미세먼지 시즌인 가을 성수기를 맞이해 공기청정기 9~10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 요인은 베스트셀러 제품의 꾸준한 판매와 함께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가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지난 2016년 출시돼 웅진코웨이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제품명: AP-1516D)는 깨끗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웅진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에어 다이나믹스(Air Dynamics)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이다. 실내 공기질 상황 및 필요에 따라 4가지 공기청정 모드를 선택해 맞춤 케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웅진코웨이가 지난 7월 출시한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제품명: AP-1519B)는 벽걸이·스탠드 겸용 듀얼 타입으로 고객의 다양한 사용 환경을 고려한 것은 물론, 초미세더블 집진필터를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갖췄다.

정윤석 신일 대표, '글로벌 품질경영인대상' 수상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자사의 정윤석 대표이사가 지난 1일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선정하는 '2019 글로벌 품질경영인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은 우리나라의 산업발전과 품질경영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공헌한 바가 큰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 대표는 선풍기 시장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과 펫 가전 등 신사업 개척을 통해 기업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 호평을 받았다. 그는 에너지취약계층, 북한이탈주민, 국군장병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여름철 선풍기를 전달하고, 동방사회복지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 후원과 봉사를 진행하는데 기여해 왔다.

정윤석 대표이사는 "창립 60주년인 뜻깊은 해에 기업을 대표해 연이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토종기업으로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체험단 모집

LG전자는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를 알리기 위해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LG 홈브루 50일 체험단’'을 모집, 응모 고객은 LG전자 홈브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50명을 선정해 12월 초부터 체험단 활동을 시작한다.

체험단은 1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수령해 약 50일 동안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한 최우수 사용자 10명에게는 LG 홈브루를, 나머지 40명에게는 LG V50S ThinQ, 미니빔(모델명: PH130)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이 LG 홈브루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약 75%의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7월 갓 만든 수제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출시했다.

LG 홈브루는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인디아 페일 에일(IPA, India Pale Ale), 페일 에일(Pale Ale), 스타우트(Stout), 위트(Wheat), 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다. 사용자는 취향에 따라 2~3주 만에 약 5리터의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롯데하이마트는 4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에서 동반성장위원회와 75개 중소파트너사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롯데하이마트가 4년째 주최하는 동반성장 간담회에서 진행됐으며, 75개 중소파트너사를 대표해 '복정제형'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혁신역량 강화를 통한 임금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올해부터 3년간 총 625억 원 규모로 동반성장 활동을 지원한다.

향후 중소파트너사의 경영안정을 위해 6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가 운영되며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8억 원 규모의 맞춤형 컨설팅 비용도 제공된다. 중소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는 문화공연 초청 등 복리후생 증진을 위해 3억원, 온·오프라인 무상 직무 교육에 2억 원 규모로 지원하는 등 중소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