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업계 최초 비건식 담은 ‘채식주의 간편식’ 출시…세븐일레븐, 대왕님표 여주쌀로 만든 ‘여주쌀라떼원컵’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업계 최초 비건식 담은 ‘채식주의 간편식’ 출시…세븐일레븐, 대왕님표 여주쌀로 만든 ‘여주쌀라떼원컵’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대규모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대규모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서 인기 제품 최대 50% 할인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대규모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은 오는 12일까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몰 G마켓과 옥션, G9에서 밀폐용기와 쿡웨어 등 자사의 대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파격가에 선보인다. 연말 고객 감사의 차원에서, 올 한 해 특히 인기를 모은 제품을 엄선했다.

먼저 올해 비스프리(Bisfree)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아 한층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비스프리 시리즈'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됐다. 모노톤의 파스텔 컬러를 적용된 뚜껑이다.

복잡한 냉장고가 고민이라면 정리를 손쉽게 도와줄 '비스프리 모듈러'를 추천한다. 뚜껑 가장자리에 6mm 높이의 턱이 있어 마치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아 정리할 수 있는 저장용기다.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쿡웨어 라인인 '하드앤라이트'도 프라이팬부터 웍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됐다. 표면에 단단한 보호막을 형성하는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Hard Anodizing Treatment)으로 코팅 흡착력과 내구성이 좋다. 무게도 가벼워 데일리 쿡웨어로 유용하다. 해당 제품들 모두 빅스마일 쿠폰 등을 적용하면 최대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U, 업계 최초 비건식 담은 '채식주의 간편식' 출시

CU는 오는 5일부터 100% 순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해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도시락, 버거, 김밥)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편의점 업계에서 베지테리언(Vegetarian)을 위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는 것은 CU가 최초다. CU 채식주의 간편식의 핵심은 100% 순식물성 단백질 고기다. 

해당 시리즈 상품에 사용되는 모든 고기는 통밀 또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사용해 만든 식물성 고기로, 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 풍부한 육즙이 그대로 재현됐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단백질 함량도 높아 영양면에서도 뛰어나다. 

채식주의 도시락(3300원)은 파스타와 단호박찜으로 심플하게 구성된 상품이다.

파스타는 달걀, 우유, 버터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펜네(Penne)와 식물성 단백질 고기, 방울토마토, 미니 새송이버섯, 블랙올리브를 바질페이스토에 버무린 오일 파스타를 담았다. 

사이드메뉴는 제철을 맞아 달콤하게 맛이 오른 단호박에 슈퍼푸드로 꼽히는 영양만점 병아리콩을 넣은 단호박찜으로 구성됐다. 

채식주의 버거(2700원) 역시, 100% 순식물성 단백질 패티가 적용됐으며, 토핑은 토마토, 양상추를 넣었다. 번과 소스에서도 동물성 성분을 완전히 뺐다.  

채식주의 김밥(2500원)은 참깨밥에 햄 대신 순식물성 고기, 유부를 토핑해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그 외에도 시금치, 당근, 우엉 등 식욕을 자극하는 오색 토핑을 넉넉히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 대왕님표 여주쌀로 만든 '여주쌀라떼원컵'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동절기 원컵 상품 인기에 여주쌀을 활용한 차별화 원컵을 선보이며 상품 구색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6일 출시하는 세븐일레븐 여주쌀라떼원컵(1500원)은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을 활용한 이색 상품으로 달콤한 라떼에 튀긴 쌀을 넣어 특유의 고소함과 씹히는 식감을 더했다. 포만감도 있어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좋다.

세븐일레븐은 우리 농산물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

GS25, 2019 햅쌀 사용·데이터 분석 통한 틈새 상품 개발

편의점 GS25는 매년 20%대의 도시락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품질의 기본기를 다지고 신규 상품군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프레시푸드 전 상품에 2019년 햅쌀을 적용해 가장 기본이 되는 밥맛의 품질을 높이는 한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용량 컵밥(아침형 도시락) 2종을 신규 틈새 상품 군으로 선보인다.

기본에 충실한 밥맛을 위해 GS25가 일찌감치 햅쌀 소비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6일부터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쌀이 들어가는 60여 종의 모든 프레시푸드 상품에 2019년산 햅쌀을 사용한다. 

특히 GS25는 오는 7일부터 △스팸&김치제육컵밥 △삼겹구이컵밥 등 소형 컵밥 2종도 선보인다. 소형 컵밥 2종은 데이터분석을 통해 아침형 컵밥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소용량의 도시락을 작은 용기면 모양의 컵에 담아 바쁜 아침 식사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침형 컵밥 2종은 도시락과 김밥의 사이에 위치하는 2900원의 가격과 260g의 중량으로 기획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