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현대로템, 5G 기반 民·軍 자율주행 시장 활성화…SKT-광주광역시, 지능형전력망으로 ‘에너지 프로슈머’ 시대 선도
[IT오늘] KT-현대로템, 5G 기반 民·軍 자율주행 시장 활성화…SKT-광주광역시, 지능형전력망으로 ‘에너지 프로슈머’ 시대 선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현대로템과 5G 기반의 자율주행 차량 및 관제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民)·군(軍) 대상 자율주행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KT
KT는 현대로템과 5G 기반의 자율주행 차량 및 관제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民)·군(軍) 대상 자율주행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KT

KT-현대로템, 5G 기반 民·軍 자율주행 시장 활성화

KT는 현대로템과 5G 기반의 자율주행 차량 및 관제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民)·군(軍) 대상 자율주행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현대로템과 함께 △5G 통신 기반 자율주행 차량 설계 및 개발 △자율주행 관제플랫폼 및 원격운용체계 개발 △민·군 자율주행 차량 사업 확장을 위한 시장 발굴 등에 나서게 된다.

양사는 오는 12월 현대로템의 다목적 무인차량 'HR-Sherpa'(HR-셰르파)를 활용한 5G 자율주행 실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협력에 착수한다. 이 실증사업은 현대건설이 추진 중인 '3D 디지털 현장관리 기술개발 사업'으로 충청남도 서산 간척지에서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측량, 물류 등의 작업 효용성을 검증하는 사업이다.

KT는 5G 네트워크 기반의 자율주행 통합관제플랫폼을 HR-셰르파와 연동해 토목건축 현장에서의 사업 가능성을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SKT-광주광역시, 지능형전력망으로 '에너지 프로슈머' 시대 선도

SK텔레콤은 한국전력공사, 현대자동차, ㈜효성, 한국광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등과 구성한 'SKT컨소시엄'이 광주광역시와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관련 실증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실증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지원하는 국책과제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연구사업'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를 대상으로 향후 4년간 총 27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SKT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력 요금제 선택권 강화∙신재생전기 공급 등을 단계적으로 실증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기존 공급자 중심 에너지 서비스를 소비자 중심으로 혁신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로고, 지역 맛집 있는 공유주방 '키친엑스'에 배달 서비스 제공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5일 공유주방 '키친엑스'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키친엑스는 지역 맛집을 발굴해 직영 운영하는 컨셉의 공유주방이다. 최근 용산 1호점을 오픈했으며, 올해 말까지 마포, 서대문 등 서울 수도권 내 지점 확대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재 키친엑스 용산 1호점에는 △청주 '청춘튀겨'(치킨) △수원 '행컵'(컵밥), '핑거스시'(초밥) △송파 '믿고'(숯불고기) △여의도 '워너비박스'(도시락) 등 각 지역에서 소문난 맛집 6곳이 입점 돼 있다.

LGU+, 펫통령 강형욱이 추천하는 'U+스마트홈 펫케어' 출시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 천만명 시대를 맞아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 전용기기, 반려동물 커뮤니티, 반려동물 배상보험 가입까지 모두 담은 펫케어 토탈 솔루션이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맘카(CCTV) △수면등 △펫피트니스 등 3종이 기본 구성이며 3년 약정 기준 월 1만 1000원(VAT 별도)이다. 수면등은 멀티탭, 플러그, 스위치, 도어센서, 가스잠그미, 에어센서, 모션센서 등으로 교체할 수 있다.

집닥, 프리미엄 독서실 '토즈 스터디랩' 인테리어 업무제휴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공간서비스 그룹 토즈와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인 '토즈 스터디랩'의 인테리어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를 결합한 형태의 토즈 스터디랩을 대상으로 업체 선정부터 계약, 시공관리, 사후관리 등의 전반적인 업무를 협업한다.

토즈 스터디랩의 가맹점주에게는 집닥이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스 업체들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시공 서비스 및 집닥맨, A/S 3년 등 5대 안심패키지까지 동일하게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