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이마트24,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3개 추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이마트24,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3개 추가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BGF리테일은 지난 6일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지난 6일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BGF리테일은 지난 6일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범죄예방정책에 참여와 협업이 뛰어난 공공기관·민간단체·기업 등을 선정하고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전국 1만 3000여 점포 인프라를 활용한 아동 실종 예방 캠페인 '아이 CU'를 시행하고 있다.

아이 CU는 길을 잃은 아동을 CU에서 일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BGF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해 5월부터 결제단말기에 실종아동의 정보를 입력하면 전국 점포에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동시에 경찰에 자동 신고되는 시스템을 경찰청과 공동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3개 추가 오픈

이마트24는 7일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3개를 추가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으로 이마트24 소방공무원 가족점포는 기존 4개점을 포함 7개로 늘어나게 됐다.

지난 2017년 9월 대한소방공제회와 MOU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소방공무원 가족점포는 직무 수행 중 순직, 또는 공상(공무 중 부상)을 입은 소방공무원 가족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고안된 사회 공헌형 편의점 모델이다.

이마트24는 기존 직영점으로 운영하면서 매출이 검증된 점포를 대상으로 경영주 수익을 시뮬레이션 한 후, 일정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임차료, 관리비 등 각종 운영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소방공무원 가족의 자립을 돕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점포 매출이 증대될 경우 인센티브가 제공돼 소방공무원 가족 수익이 늘어나는 구조다.

소방공무원 가족들이 직접 점포를 운영하며, 이마트24는 점포 제공과 비용지원, 대한소방공제회는 가족점포 운영 지원자를 모집하고 추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마트24가 대한소방공제회와 손잡고 이 같은 소방공무원 가족점포를 운영하는 것은 경제적 자립뿐만 아니라 심리적 자립에도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롯데하이마트, 서울지역 취약계층 대상 '연탄 배달 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7일 서울지역 230여 가구에 연탄 3만 5000장을 기증하고 배달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롯데하이마트 김진호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 60여 명이 참여했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서울연탄은행'에 연탄을 기부하고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 15가구에 연탄 2200여 장을 직접 배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나도록 돕기 위해 매년 꾸준히 서울연탄은행(대표 허기복)과 함께 연탄을 전달해오고 있다.  2015년부터 5년 동안 롯데하이마트는 서울지역 연탄 사용 가구에 총 23만장의 연탄을 기증했다. 2019년 연탄사용가구 조사에 따르면 전국 연탄사용가구는 10만여 가구이며, 그 중 85%가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인 에너지 빈곤층으로 난방비 절감을 위해 연탄을 사용하고 있다.

GS리테일, 굿 디자인 어워드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GS리테일은 자사의 PB 상품 디자인이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굿 디자인 어워드 시각 패키지 부문에 출품한 GS리테일의 전용 브랜드 상품(이하 PB상품) △유어스한영실맞춤식품연구실공동개발상품(이하 한영실 시리즈) △유어스생활잡화 패키지가 각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고 △리얼프라이스 △유어스리치∙피치스파클링 패키지가 우수디자인(GD Winner)에 선정된 것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약 30년간 이어진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출품된 상품의 외관, 기능, 경제성, 재료 등의 종합적인 부분을 심층적으로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디자인 상품을 선정해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에는 국내∙외 기업이 출시한 총 1141개의 상품 중 48상품만이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는데 이 중 4가지가 GS리테일의 상품 패키지인 것이다.

특히 GS리테일의 패키지가 시각 패키지 부문 1위에게 수여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국내 유통 업계 유일하게 수상한 점은 큰 의미를 갖는다.

GS리테일은 각 상품의 콘셉트를 적절히 살리고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되고 있는 건강한 식(食)문화, 친환경, 동반성장, 감성 트렌드를 상품별로 적극 반영해 디자인으로 표현한 점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