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겨울왕국 2’ 제휴 5G 체험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 진행… LGU+, 5G 무선망 세계최초 원격 최적화 기술 상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겨울왕국 2’ 제휴 5G 체험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 진행… LGU+, 5G 무선망 세계최초 원격 최적화 기술 상용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함께 '겨울왕국 2' 5G 체험 이벤트인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KT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함께 '겨울왕국 2' 5G 체험 이벤트인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KT

KT, '겨울왕국 2' 제휴 5G 체험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 진행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함께 '겨울왕국 2' 5G 체험 이벤트인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8일 이후 출시 예정)에서 5G AR(증강현실) 앱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를 다운받은 후,  증강현실을 통해 주변에 나타나는 퍼즐을 모아 겨울왕국 2 퍼즐북을 완성하면 된다.

오는 12월 27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되는 이벤트에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 및 즉석 경품 등 총 1만 2000명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자가 숨겨진 세상: 캐치히어로즈 앱에서 퍼즐북을 완성하면 아이슬란드 오로라 커플여행권, 고급 전동 킥보드, 맥북에어, 갤럭시S10 5G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 중 증강현실을 통해 찾지 못한 퍼즐 조각이 있다면 전국 2700여 개의 KT 매장을 방문해 바로 채울 수 있다. KT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즉석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편의점 상품권 등 현장 경품도 받을 수 있다.

SKT, 장애청소년 위한 '행복코딩스쿨' 개최

SK텔레콤은 올 해부터 2020년 말까지 전국 특수학교(일반학교 특수학급) 100여 개, 1000여 명의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행복 코딩스쿨')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애청소년 행복코딩스쿨 교육과정은 알버트 로봇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을 받는 기초과정(10주)과, 개인 및 팀단위의 코딩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심화과정(ICT메이커톤, 심화캠프)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교육품질과 수준 높은 수업진행을 위해 코딩 전문강사 300여 명을 직접 학교로 파견해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SK텔레콤은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과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전국의 특수교육학과 및 소프트웨어 교육학과 교수∙특수학교 교사∙기업체 등 30여 명의 전문가로 집필진을 구성해 총 14종의 교과서를 만들었다.

이 교재들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에듀에이블'(특수교육 전문 교육자료 포탈)에 공개됐으며, 장애 청소년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LGU+, 5G 무선망 세계최초 원격 최적화 기술 상용화

LG유플러스는 원격에서 5G 기지국 안테나의 서비스 범위와 방향을 조정해 무선망을 최적화할 수 있는 '5G 무선망 원격 최적화' 기술을 세계최초로 상용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5G 무선망의 품질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품질 데이터에서 서비스가 불량한 위치를 자동 검출하는 시스템(Engineering Support System)도 자체 개발했다.

이번 상용화로 LG유플러스는 서비스 품질이 불량한 지역에 대해 자동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고 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기지국 안테나의 서비스 범위와 방향을 자동으로 도출하고, 이를 원격에서 손쉽게 5G 기지국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현장 출동 없이 품질 최적화가 가능해지고, 5G 무선망 품질을 최적화하는 시간도 앞당길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기지국 서비스 범위와 방향을 결정하는 안테나 조정은 수작업에 의존해 매일 변화하는 무선망의 품질을 반영하기 어려웠다. 또한 품질 분석과 안테나 조정 작업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돼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수도권 지역에 5G 무선망 자동 최적화 기술을 우선 적용하고, 내년 전국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집닥, 백련산 힐스테이트 리모델링 박람회 개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서울 은평구 소재 백련산 힐스테이트 입주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성황리에 마무리한 백련산 힐스테이트 1차 박람회 이후 입주민의 추가 개최 문의 및 희망에 따라 특별히 진행된다.

집닥은 박람회를 통해 중문, 단열필름, 줄눈 등 인테리어 시공과 더불어 인덕션렌지, 공기정화시스템 등 시스템 옵션과 가전, 블라인드까지 10여 가지의 품목을 공동구매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동안 현장을 방문하고 행사 상품을 공동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칼·도마 세트를 제공하고 선착순 추가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리모델링 박람회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백련산 힐스테이트 2차 208동 커뮤니티 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 홈페이지 및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십일절 페스티벌' 참여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십일절 페스티벌'에 참여해 여기어때 할인쿠폰을 특가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오는 8일(15:00~19:00) 단 하루, 여기어때는 11번가를 통해 '2만 원 쿠폰 세트'를 1100원에 내놓는다. 해당 쿠폰을 마련하면, 가치가 약 18배 이상 불어나는 셈이다. 쿠폰은 '5000원 할인쿠폰'과 '1만 5000원 할인쿠폰' 2종으로 구성됐다.

여기어때의 △호텔 △펜션 △리조트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국내 모든 유형의 숙소 예약과 △스키장 △테마파크 △스파 △아쿠아리움 등 액티비티 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 등록 방법은 여기어때 회원 가입 후 내정보의 '쿠폰함'에 구매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