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의 ‘의리’…오랜 기간 함께한 유저들에게 보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의 ‘의리’…오랜 기간 함께한 유저들에게 보답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1.0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클로저스’ 정식 서비스 5주년 기념 ‘클로저스 어셈블’ 개최
엔씨소프트, 아이온 서비스 11주년 ‘데바의 날’ 기념 대규모 행사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글로벌 서비스 2000일 맞이 감사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아이온, 서비스 11주년 ‘데바의 날’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엔씨소프트
아이온, 서비스 11주년 ‘데바의 날’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엔씨소프트

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오랜 기간 함께한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2019년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인 ‘클로저스 어셈블’을 개최한다.

넥슨은 23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클로저스 어셈블’을 진행한다. 티켓 400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클로저스 어셈블’은 오는 12월 클로저스의 정식 서비스 개시 5주년에 앞서 팬들이 한데 모여 즐기는 공식 오프라인 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클로저스 서비스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존을 포함해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현장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넥슨은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넥슨캐시(1만 원)’과 ‘특수요원·특수대원 카드덱’, ‘티나 대형 쿠션 액세서리’, ‘인 원더랜드 코스터 6종 패키지’, ‘CLOSERS ASSEMBLE 위광’ 등 굿즈 및 게임 아이템 8종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AION)’은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이벤트 5종을 진행한다.

먼저 아이템 혜택을 제공하는 ‘축제의 날, 11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영구 탑승물 아이템 ‘블랙베리의 베개코기’를 받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올 여름에 진행한 동물형 탑승물 디자인 공모전 ‘서버동반자’의 당선작이다. 또한, 장비 상자(전설~궁극 등급의 무기, 방어구, 날개깃)와 변신 계약서(고대~궁극 등급) 등을 얻을 수 있는 ‘1111티켓’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공간 ‘아이온 드림 월드’를 연다. 75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 가능하며, 접속 유지시간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받는다. ‘드림 월드 봉사단’ 이벤트 참여로 폭죽 아이템을 수집하면 ‘드림 월드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 오는 11일 하루 2회(오전 11시, 오후 11시) 각 1시간 동안 ‘드마하’ 필드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궁극 변신 계약서 선택 상자’, ‘전설 변신 계약서 선택상자(16종)’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사전 체험 서버 ‘아트레이아’도 오픈했다. 대규모 업데이트 ’폭풍의 땅, 용계’의 콘텐츠를 미리 즐길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2주간 플레이 할 수 있다. ‘백만 큐나 프로젝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별 임무로 폭죽 아이템을 수집해 아트레이아 퍼즐을 완성하면, 함께 완성한 이용자들과 백만 큐나(게임 내 재화)를 나누어 받는다. 아트레이아 퍼즐을 수집하면 전용 프리미엄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아트레이아 포인트도 받는다.

뿐만 아니라 아트레이아 서버 전용인 온라인 방송 이벤트 ‘아트레이아 대행자들’도 진행한다. 앞서 선발된 14명의 레기온 군단장이 ‘대행자’로 2주간 활동하면서 상금을 걸고 겨루는 이벤트로 각 레기온을 지휘하며 온라인 방송을 진행해 가장 많은 ‘깃발’을 모은 대행자가 ‘명예 대행자’로 선정되는 방식이다. 깃발은 다른 이용자들의 응원으로 얻거나, 대행자와 레기온원이 협동 미션을 수행해 추가 깃발을 획득할 수 있다. 총 상금 규모는 2200만 원이며, 깃발 수대로 순위별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글로벌 서비스 2000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4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기는 축구 카드 RPG로, 화려한 일러스트와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경기 운영 방식과 함께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사커스피리츠’ 출시 2000일에 해당하는 11월 4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시공석’ 2000개를 지급했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할 경우 성장된 5성 선수카드를 포지션별로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전 이벤트에서 볼 수 없던 유니크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함께 제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사커스피리츠와 함께 지난 2000일을 함께 해준 유저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커스피리츠는 최근 유저들끼리 실력을 겨루는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 2019’의 한국 및 미국 온라인 예선전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12월 오프라인 파이널 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