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쌀·홍시·쑥 담은 프리미엄 특산물 우유 출시…GS THE FRESH, 자카르타 인근 5개 점포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쌀·홍시·쑥 담은 프리미엄 특산물 우유 출시…GS THE FRESH, 자카르타 인근 5개 점포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20~30대 고객을 겨냥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가공유 3종(이천 쌀 우유, 청도 홍시 우유, 여수 쑥 우유 / 각 1600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CU
CU는 20~30대 고객을 겨냥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가공유 3종(이천 쌀 우유, 청도 홍시 우유, 여수 쑥 우유 / 각 1600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CU

CU, 쌀·홍시·쑥 담은 프리미엄 특산물 우유 출시

CU는 20~30대 고객을 겨냥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가공유 3종(이천 쌀 우유, 청도 홍시 우유, 여수 쑥 우유 / 각 1600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천 쌀 우유는 예로부터 진상품으로 올려졌던 이천 쌀을 담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청도 홍시 우유는 당도 높기로 유명한 청도 홍시를 사용해 은은한 달콤함으로 강한 단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여수 쑥 우유는 해풍을 맞고 자라 향이 짙은 여수 쑥만을 사용해 쑥 특유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공유들이 다양한 산지의 원재료를 혼합해 사용하는 것과 달리, 이들 상품은 해당 원재료로 이름난 한 곳의 특산품만을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상품이다. 

이연주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프리미엄 가공유가 색다른 음료를 찾는 2030 고객들의 수요를 흡수하면서 고객 연령층이 넓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빠르게 변하는 유통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S THE FRESH, 자카르타 인근 5개 점포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 인도네시아법인은 aT(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자카르타지사와 손잡고, 지난 10일까지 약 한 달간 자카르타 인근의 5개 점포에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기간동안 한국의 우수한 500여 상품을 현지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한국배, 라면, 김밥, 인삼 등 현지에서 인기있는 상품에 대한 시식행사를 진행했고, 주요 상품의 경우 할랄 인증까지 받아 현지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점포에서는 상품 홍보 외에도 K-POP경연대회, 태권도시범, 한국전통복장입기, 한국문화 그림그리기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해 방문 고객들에게 한국식품과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다양한 시식활동과 문화체험행사는 한국 상품에 대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행사가 진행된 한달 기간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한국상품 매출은 213%, 점포를 방문한 고객수는 157%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행사는 작년부터 상/하반기에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