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 연말 맞아 윈터 시즌 오프 진행
[유통오늘] 현대백화점, 연말 맞아 윈터 시즌 오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12 10: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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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 '윈터 시즌 오프' 행사 포스터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연말 맞아 윈터 시즌 오프 진행

현대백화점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윈터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 현대백점은 이 기간 구매 프로모션을 강화해 고객 혜택을 늘리고, 해외패션·수입의류 등 브랜드별 자체 할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행사 기간 고객 혜택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우터 수요가 많은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의 경우 상품권 지급률을 종전 대비 2배 높여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40·80만원이상 구매시 4·8만원)로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브랜드별 자체 할인 행사도 연다. 200여 개 해외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겨울 상품 시즌 오프를 진행해 남녀 수입의류, 컨템포러리, 잡화 등 올해 신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5일부터 막스마라·페델리·헨리베글린 등을 시작으로 무이·랑방·로샤스 등 한섬 수입브랜드를 비롯해 브루넬로쿠치넬리·파비아나필리피·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이 순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점포별 식품관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한우 등 정육 상품을 당일 정상가의 10~30% 할인 판매하고, 배추(통, 3000원)·샤인 머스캣(당일 정상가의 2000원 할인)·올리타리아 포도씨유(1L, 5980원) 등 30여 종의 신선·공산식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위한 복지회관 건립

롯데가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일(‘turn toward Busan’; 턴 투워드 부산)인 지난 11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현지에서 참전용사복지회관 준공식과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보은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사장, 조경자 국방부 보건복지관과 임훈민 주 에티오피아 한국 대사, 타켈레 우마 반티(Takele Uma Banti) 아디스아바바시 부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멜레세 테세마(Melese Tessema)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협회장을 비롯한 참전용사와 가족 250여명 등이 함께해 참전용사복지회관 준공을 축하했다.

롯데는 정전 60주년이었던 2013년부터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해외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에 보은하는 의미로 참전용사복지회관 건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4년 태국 방콕에, 2017년에는 콜롬비아 보고타에 참전용사회관을 준공한 바 있으며 이번 에티오피아가 세 번째 지원국가다.

특히 에티오피아는 6.25 전쟁 당시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일하게 지상군 3500여 명을 파병한 나라로 현재 약 150여명의 참전용사가 생존해 있다. 이번에 건립한 참전용사복지회관은 생존 참전용사들뿐만 아니라 그 후손들까지 한국문화 교육 및 교류의 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지의 의견을 반영해 사무실, 시청각실, 다목적홀, 옥상공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준공식 이후에는 행사에 참석한 모든 분들을 위한 초청 오찬과 함께, 롯데장학재단에서 보은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마련한 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총 1800만원 규모)을 총 50명의 후손들에게 수여했다. 특히 케냐 세종학당 사물놀이팀을 별도로 초청해 한국전쟁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들에게 한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문화행사도 진행했다.

GS샵, 13일 ‘달달마켓X종가집’ 정기배송 방송 

GS샵은 결제 한 번으로 3번에 나눠 김치를 배송받을 수 있는 ‘달달마켓X종가집’ 김치 정기배송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달달마켓X종가집을 구매하면 총 16.5kg의 김치를 5.5kg씩 3주 간격으로 세 번에 나눠서 배송해준다. 매달 김장한 것처럼 신선한 맛의 김치를 받아볼 수 있으며 한꺼번에 대용량의 김치를 저장해 둬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판매 방송은 오는 13일 오후 12시 30분, 2시 40분, 4시 30분, 밤 11시 40분에 각각 10분씩 4회 방송된다. 가격은 9만8900원이며 GS샵 모바일앱으로 주문 시 3000원이 할인된다.

달달마켓은 GS샵이 ‘달마다 달라지는 마켓’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7월에 처음 선보인 정기배송 서비스다. 한번 구매하면 세 번에 걸쳐 제철 과일을 배송해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1차부터 3차 판매까지 GS샵 인기 브랜드인 ‘산지애’과 협업해 자두, 복숭아, 사과 세트와 홍로, 시나노스위트 등 품종이 다른 사과 세트 등 다양한 제철 과일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그동안 달달마켓을 통해 판매된 산지애 과일세트는 총 6200세트가 넘고 총 매출은 3억7000만원이 넘는다.  

홈앤쇼핑, 가정 간편식 기획전 실시

홈앤쇼핑은 추워진 날씨와 빠르게 증가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가정 간편식(HMR)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 매장에서 제철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식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18일까지 좋은밥상에서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버튼만 눌러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한 데 모아 보여준다. 행사 상품은 △알렉스 튀겨 나온 돈가스 △하림 순살 치킨 △간편 제주 은갈치 △얇은피 왕교자 등 간단하게 한 끼 식사 대용이나 술안주로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최대 1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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