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미국서 참이슬 판매망 확대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미국서 참이슬 판매망 확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베브모어에 참이슬,진로24,딸기에이슬,청포도에이슬 4종이 진열돼있는 모습
베브모어에 참이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4종이 진열돼있는 모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미국서 참이슬 판매망 확대 나서

하이트진로가 미국 소주 시장 확대를 위한 판매망,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한국 소주 브랜드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최대 주류 전문 체인인 베브모어(BevMo!)에 참이슬후레쉬 등 4종이 본격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지 시장 확대는 물론 가정용 시장 판로 확대로 현지인들이 집에서도 보다 쉽게 참이슬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베브모어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베브모어 본부를 통해 참이슬후레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판매를 시작했다.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워싱턴 등에 있는 150개 매장에 하이트진로 제품 4종을 판매 중이다. 기존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던 주류전문매장인 리스 디스카운트 리쿼(Lee’s Discount Liquor), 스펙스(Spec’s)에 이어 대규모 주류 체인에 입점해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또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일품진로1924’를 미국 전역에 출시해 미국 내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확대에도 나섰다. 최근 소주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연령, 성별, 지역 등 타깃이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할리스커피 ‘2020 플래너’, 전년 대비 판매량 3배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지난 1일 출시한 ‘할리스커피 2020 플래너 세트’의 판매량이 지난해 플래너 제품 대비 3배 증가하는 등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고 13일 밝혔다.

할리스커피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2020 플래너 판매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배 증가했다고 이날 밝혔다. 프로모션을 통한 증정 플래너 수량도 전년 대비 2배 증가해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까지 빚고 있다. 할리스커피에서 출시한 플래너 제품 중 최단 기간 가장 빠른 소진 속도다.

지난 1일부터 출시한 할리스커피 2020 플래너 세트는 디즈니의 ‘미키마우스’와 ‘푸’ 캐릭터와 콜라보한 제품이다. 특히 이번 플래너는 틴케이스 또는 파우치를 매치해 ‘플래너+틴케이스 세트 2종’, ‘플래너+파우치 세트 2종’, 총 4종으로 출시됐다. 틴케이스는 클립 5종, 볼펜, 탁상용 캘린더, 데스크 멀티 트레이가 포함돼 데스크테리어 소품으로도 좋다. 파우치는 태블릿PC가 들어가는 넉넉한 사이즈와 함께 3포켓으로 구성됐다.

할리스커피는 전 연령대에서 사랑 받고 있는 디즈니와의 콜라보로 플래너 디자인을 선보인 것과 틴케이스 또는 파우치 등 플래너 세트로 구성한 점을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실제 SNS을 통해 할리스커피 2020 플래너 제품으로 다꾸와 데스크테리어를 하는 등의 다양한 소비자들의 후기가 올라오는 등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X카웨코’ 홀리데이 만년필 출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30여 년 전통의 독일 만년필 브랜드 카웨코(Kaweco)와 한정판 만년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올해 홀리데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에 탄생한 맥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카웨코와 한정판 만년필을 제작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한정판 만년필은 스텔라 아르투아의 상징적인 레드 팬톤 컬러에 맞춰 주문 제작됐으며 만년필 외에 틴 케이스와 스티커가 패키지 구성물로 포함돼 있다.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는 따뜻한 감성의 일러스트로 주목받는 김참새 작가가 참여했다. 빨간색 바탕에 하얀색 스텔라 로고와 별,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사슴, 겨울 스웨터 등을 디자인에 적용해 홀리데이 분위기를 연출했다. 김참새 작가는 프랑스 낭시 국립고등미술대학교(Ecole national superieure d’art de Nancy)에서 순수예술을 전공하고 국내에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올해 스텔라 아르투아의 여성 권익 신장 캠페인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에 함께 한 바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X카웨코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는 오는 14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와 반디앤루니스 온라인몰, 반디앤루니스 신세계백화점강남점 매장에서 4만3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농축캡슐’ 출시

KGC인삼공사가 홍삼농축액을 그대로 캡슐형태에 담은 ‘정관장 홍삼정 농축캡슐’을 13일 출시했다.

홍삼정 농축캡슐은 주원료인 홍삼농축액 99.1%와 홍삼뿌리에서 추출한 홍삼오일(부원료) 0.9%를 함유한 액상 캡슐이다. 홍삼농축액과 홍삼오일을 그대로 담아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캡슐의 특징상 쓴맛 없이 깔끔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농축액 캡슐 크기를 소형화(505mg)해 고령자 및 어린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캡슐 성분을 무착색료 식물유래성분으로 만든 것도 특징이다.

홍삼정 농축캡슐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및 정관장몰(정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