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유통오늘]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13 11: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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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빅스마일데이' 성과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G마켓과 옥션, G9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올해 판매량이 3500만개를 기록, 지금까지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판매한 제품 수가 총 1억개를 넘겼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진행된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간의 누적 판매량이 3500만개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290만개씩, 시간당 12만개씩 팔린 셈으로 역대 행사 실적 중 최대 규모다. 행사 첫해인 △2017년 11월 약 2000만개를 시작으로 △2018년 11월 3200만개 △2019년 5월 2800만개 등 그동안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통해 약 8000만개의 제품이 판매됐다. 올해 11월 행사에서는 3500만개를 추가로 팔아 치우면서 4회차 만에 1억1500만개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게 됐다.

거래 규모도 커졌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 일반 판매자의 거래액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필립스코리아, 다이슨 등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한 48개 대형 브랜드의 거래액 역시 평소보다 70% 이상 신장했다.

개별 상품의 누적 매출 랭킹 톱(TOP)5는 △미샤 앰플·크림(29억4000만원) △노스페이스 아우터(29억2000만원)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20억3000만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16억7000만원)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19억4000만원)으로, 이들의 평균 판매금액만 23억원이다. 작년 매출 랭킹 TOP5의 평균 금액(11억9000만원)과 비교하면 93% 이상 높은 수준이다.

품목별 거래액 순위로는 △대형가전 △노트북·PC △E쿠폰이 빅 3로 꼽혔다. 이어 △주방가전 △가공식품 △생활·미용가전 △신선식품 △건강식품 △계절가전 △여행·항공권 등이 거래액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객단가가 높은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고객 성별로 보면 여성 고객이 51%로 남성 고객(49%)보다 근소한 차이로 많았다. 연령별로는 40대(41%) 고객이 가장 많았고 △30대(28%) △50대(18%) △20대(7%) △60대(6%) 순으로 집계됐다.

이랜드몰, 창립 39주년 기념 반값잔치 개최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이랜드몰이 그룹 39주년 기념 이벤트 마지막 날을 맞아 8일간의 혜택에 방점을 찍는 반값잔치를 13일 개최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반값잔치는 이랜드몰 담당 MD들이 엄선한 반값특가 인기상품과 반값쿠폰, 극한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반값특가 상품은 오전 9시부터 2시간마다 △LG전자 프라엘 LED 마스크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1.25L △애플 에어팟 2세대 △이디야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찌 마틀라쎄 크로스백 등으로 정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같은 시간대에 진행되는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은 △9시 가전(애플, LG 외) △11시 해외명품(구찌, 막스마라 외) △13시 미쏘 △15시 주방식기(포트메리온, 로얄애덜리 외) △17시 스포츠 브랜드(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외) 순서로 진행된다.

인기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극한특가’ 상품으로는 △후아유 BEST 숏푸퍼 (50%할인) △헨리코튼 퀼팅재킷 6종 (70%할인) △스파오 웜테크 2장 구매시 50% 할인 △모던하우스 크리스마스 테이블웨어 △로엠 최대 90% 특가전 △판도라, 스왈로브스키 외 주얼리브랜드 최대 76% 할인전 등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 12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에서 면세점·백화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디지털 기반 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행사에는 총 200여개의 기업과 150여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헸으며 3개월간의 심사와 검증을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국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과 중국 SNS 채널의 공식 계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울 강남의 숨은 명소를 알리는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중국인 고객과의 활발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수상에 주효했던 것으로 봤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해부터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를 활용해 중국인 관광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웹드라마·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개설 1년만에 75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웨이보 최우수 콘텐츠’에 선정되기도 했다.

대상, GWP AWARDS &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성료

대상은 ‘함께 꾸는 꿈, 함께 더 멀리’를 주제로 ‘2019 대상 GWP AWARDS &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GWP AWARDS는 대상이 2009년부터 매년 연말 협력사 대표를 초청해 격려하고 우수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꾸준히 진행해온 행사다.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는 정홍언 대표, 임정배 대표 등 대상 임직원 50여 명과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을 비롯해 협력사 대표 250여 명이 참여했다.

정홍언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축사 △동반성장 협약체결 △우수 대리점 및 협력사·파트너에 대한 GWP 어워즈 시상식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참관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동반성장 협약체결은 대리점부문 혁신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진행한 우수대리점 시상식에서는 식품부문에 고양청정원유통과 중산유통, 소재부문에 현진그린밀과 기가산업이 우수대리점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품질개선, 원가개선, 신기술 개발 및 공정개선, 신제품 공헌 및 기존제품개선 등 다양한 부문의 우수협력사 시상식과 더불어 협력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상 내 우수파트너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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