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한국야구르트와 1인용 ‘잇츠온’ 밀키트 4종 출시…세븐일레븐, 심영순과 김장김치 예약 판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한국야구르트와 1인용 ‘잇츠온’ 밀키트 4종 출시…세븐일레븐, 심영순과 김장김치 예약 판매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심영순 한식 요리연구가와 김장김치 예약 판매 실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준비한 상품은 소포장 김치세트부터 대용량 포장김치, 김장재료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심영순 요리연구가 레시피로 만든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500g/4입) 김장 김치를 판매한다. '심영순 김치3종세트'(2만 9600원)는 심영순 요리연구가의 비법 향신즙과 심영순 쇠고기국간장을 넣어 만든 상품으로 맛김치(2캔), 깍두기(1캔), 총각김치(1캔)로 구성돼 있다.

또한 비건 상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채식주의자를 위한 '심영순 비건김치세트'(3만 1600원)도 함께 선보였다. 비건김치세트는 젓갈이나 해산물 육수를 넣지 않고 채소 육수 등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상품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맛김치, 섞박지 2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김치세트 외에도 대용량으로 구성된 '포기김치'(10kg/4만 8000원), '총각김치'(5kg/3만 5000원), '동치미'(5kg/1만 7500원) 별미김치 3종과 간편 김장재료인 '절임배추'(10kg/2만 3000원), '김장양념'(6kg/3만 7500원) 등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김장김치는 오는 12월 말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예약 주문 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택배를 통해 지정한 주소지까지 무료로 배송된다.

이마트24 초저가 휴지 시리즈, "휴지 상품군 전체 매출 끌어 올렸다"

이마트24는 자사의 초저가 휴지 시리즈가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상품군 전체 매출을 끌어 올리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 10월 두루마리, 미용티슈(갑티슈)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민생두루마리휴지(27M*30롤)와 민생미용티슈(직사각 250매 3입)가 롤휴지, 갑티슈 상품군에서 매출액 기준 1위와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저가인 만큼 민생시리즈 상품 모두 판매수량은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매출액 기준으로도 각 1, 2위를 차지하면서 상품군 전체 매출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8월 초 출시된 민생두루마리 휴지는 상품군 내 매출액 기준으로 8월 3위, 9월 2위, 10월 1위를 차지하며 갈수록 판매가 늘어났다. 이에 따라 올해 8월~10월 두루마리 휴지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32.9% 증가했다.

민생상품 출시 전인 5월~7월까지 두루마리휴지 상품군 증가율이 20.5%인 것을 감안하면, 초저가 두루마리 휴지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상품군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민생미용티슈가 포함된 갑티슈 상품군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민생미용티슈가 출시(9월 26일 출시)된 후인 10월, 갑티슈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3.2% 증가했다.

CU, 한국야구르트와 1인용 '잇츠온' 밀키트 4종 출시

CU는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잇츠온' 밀키트 4종(대파고추장불고기, 얼큰버섯전골, 알리오올리오, 프라임스테이크)을 오는 14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테스트 운영된다.

잇츠온은 한국야쿠르트가 론칭한 HMR 브랜드로 프레시 매니저가 배달하는 간편식을 컨셉으로 국내 밀키트 시장을 처음 개척했다.

CU에서 선보이는 잇츠온 상품은 부드러운 마블링의 프라임 스테이크(1만 1900원), 다양한 버섯이 풍성하게 들어간 얼큰버섯전골(7900원), 남성렬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담은 대파고추장불고기(8500원), 마늘과 올리브유로 담백하게 맛을 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4900원)로 인기가 가장 많은 베스트셀러들로 엄선됐다.

기존 잇츠온 상품의 재료 구성과 레시피는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1인 가구 고객이 많은 편의점 특성에 맞춰 1인용 패키지로 별도 제작됐다.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각자 실력에 맞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평균 조리 시간, 요리 난이도가 패키지에 디자인됐으며 조리 단계에 따른 상세한 레시피도 함께 표기됐다.

또한 다양한 요리 도구를 갖추지 못한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요리할 수 있도록 칼, 도마, 냄비 등 기본적인 도구만 있으면 요리가 가능하게 전처리를 마쳤다.

GS25, 카페25 13번째 메뉴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 선봬

GS25는 오는 15일 카페25의 13번째 메뉴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건조 오렌지와 자몽 과즙 분말 티백을 첨가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가격은 작은 컵이 2500원, 큰 컵은 2800원이다. GS25는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가 상큼한 과일향과 달콤한 맛이 아메리카노와 잘 어우러져 커피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 뿐 아니라 20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동절기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수험생 대상 특별기획전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기획전을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46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엘포인트(L.point) 증정, 수험생 인증 이벤트 등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IT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엘포인트 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1998년부터 2002년 사이에 태어난 롯데하이마트 회원이 노트북,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2020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수능 당일인 14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 촬영 사진을 업로드한 수험생 본인에 한해 최대 15%,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쿠폰이 전원 증정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0명의 고객을 선정해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 기프티콘이 주워진다. 당첨된 기프티콘은 응모고객 휴대전화 번호로 오는 12월 13일 발송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