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경기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MOU 체결…KT, 수험생 대상 다채로운 혜택 마련
[IT오늘] SKT-경기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MOU 체결…KT, 수험생 대상 다채로운 혜택 마련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

SKT-경기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MOU 체결

SK텔레콤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이래 SK텔레콤이 추진해 온 전국 어린이 대상 ICT 정보 격차 해소 노력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적극 호응해 이뤄지게 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내 '티움 미래직업연구소'를 설립하고 오는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티움 미래직업연구소는 2018년 기준 연간 2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내에 위치해 연간 4만명 이상의 방문객에게 홀로그램, AR, VR 등 첨단 ICT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미래직업연구소 관련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티움 미래직업연구소를 구축 후, SK텔레콤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 받아 3년간 체험관 운영을 총괄한다.

집닥, 온라인 인테리어 비교중개 서비스 특허 공식 획득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특허청으로부터 비교중개 서비스 특허를 공식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집닥은 지난 9월에 '인터넷 상에서 인테리어 업체 비교, 중개 장치 및 방법' 제목으로 특허출원서의 등록결정서를 최종 획득,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비교중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공식 인정받고 시장 환경 조성의 기틀을 마련했다.

특허 내용에는 고객이 웹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인테리어 업체를 추천받고 비교견적을 통한 적합한 곳을 선정, 표준계약서에 따라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하는 방식 등이 포함됐다. 특히 프로세스 효율 강화 등 고객과 시공업체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온라인 인테리어 비교중개의 순기능도 기재돼 있다.

올해로 서비스 론칭 4주년을 맞은 집닥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신뢰 가는 인테리어 시장을 만들어가고자 비교견적 중개 플랫폼을 도입, 운영해왔다.

또한 불공정한 거래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공사 수수료를 폐지하고 견적문의부터 시공계약 후 사후관리까지 책임 관리하는 5대 안심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LGU+, 전국 점자도서관에 U+스마트홈 스피커 350대 지원

LG유플러스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전국 점자도서관 이용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U+스마트홈 스피커 350대를 지원하고, 음성으로 도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과 '소리세상' 등 시각장애인 전용서비스 활용 교육을 병행해 디지털 불평등 해소에 앞장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으로 LG유플러스의 장애인 대상 U+스마트홈 스피커 지원은 누적 약 2000대에 이르게 됐다.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홈 스피커와 방문설치, U+스마트홈 우리집AI 서비스 이해를 돕는 점자 및 오디오 설명서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력, 점자도서관 담당자에게 U+스마트홈 우리집AI 서비스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U+스마트홈 스피커로 △LG상남도서관 보유 1만권 이상 음성도서를 말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 △시각장애인 전용 뉴스, 도서, 잡지 등의 콘텐츠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소리세상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음성으로 일상 생활 및 학습에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는 등 보다 편리한 일상이 가능해진다.

KT, 수험생 대상 다채로운 혜택 마련

KT는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의 노고를 응원하고자 수험생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단말구매 혜택 프로모션인 '갓스물 페스티벌'을 연다. 1999년 1월부터 2002년 2월 사이에 출생한 고객 중 연말까지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전원에게 '갤럭시 핏'을 무료로 제공한다.

노트북 Pen S, 오디세이 등의 노트북도 함께 구매했다면 갤럭시 버즈 제공의 추가 혜택도 마련돼 있다. 프로모션 대상 모델은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갤럭시S10 5G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갤럭시A90 5G 총 7종이다. 혜택은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오는 2020년 1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 KT는 오는 12월 9일 '일상이상 갤러리' 오픈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일상이상은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KT와 삼성 갤럭시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일상 속에서 KT의 5G와 삼성 갤럭시로 만드는 특별한 하루를 경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