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AIA ON’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AIA생명, ‘AIA ON’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1.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대상…추첨 통해 1000명 경품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AIA생명
ⓒAIA생명

AIA생명은 14일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계속된다. 

'AIA ON'은 AIA생명의 인공지능 고객센터로, 채팅을 통해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과 고객과 대화하듯 통화하는 '로보텔러'로 구성돼 있다. 이중 챗봇은 상품이나 지점 위치 안내 등 단순 서비스에서 진화해,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신청 △주소와 연락처 변경 등이 가능한 개인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AIA생명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커피, BBQ 치킨/콜라 세트, 파리바게뜨,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2월말 일괄적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AIA생명 운영본부 김대일 본부장은 "'AIA ON'은 챗봇을 통해 메신저와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을 연동해 간편한 절차만으로 폭넓은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보텔러 해피콜은 전체 신계약 물량의 50%를 처리하고 있어 보험업계의 혁신적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AIA생명은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해 'AIA ON'에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접목하면서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