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코스맥스그룹, 서울대와 손잡고 글로벌 연구센터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코스맥스그룹, 서울대와 손잡고 글로벌 연구센터 개설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11.1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코스맥스그룹과 서울대학교가 손잡고 글로벌 연구센터를 개설한다. 사진 왼쪽부터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과 서울대학교가 손잡고 글로벌 연구센터를 개설한다. 사진 왼쪽부터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 서울대와 손잡고 글로벌 연구센터 개설

코스맥스그룹이 서울대학교와 함께 차세대 ‘뷰티 & 헬스’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코스맥스그룹은 지난 13일 국립 서울대학교와 첨단 융합 기술을 접목한 ‘뷰티 & 헬스’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코스맥스그룹과 서울대학교는 공동 연구 조직을 구축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차세대 소재 및 관련 기술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서울대학교 내에 테크놀로지 인큐베이션 센터(SNU-COSMAX Technology Incubation Center)를 설립해 보다 효율성 높은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빠른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스맥스그룹과 서울대학교 산하의 ‘소프트 파운드리(SOFT Foundry)’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소프트 파운드리는 현재 공과대학과 자연대, 약학대학, 융합대학원 등 40여명의 다양한 교수진이 참여하는 연구기관이다.

향후 인문 및 사회과학 분야까지 아우르는 이종 산업 혹은 분야 간의 융합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되며 대내외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해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혁신 성과를 이루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스맥스그룹과 서울대학교는 향후 활용 가치가 높은 10여 가지의 혁신 과제를 선정, 오는 2021년까지 제품화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선정된 주요 연구 프로젝트는 인체 유사 단백질 생성을 비롯해 생체 반응 고분자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규 연구 센터는 감성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미래 시장 예측 등 4차 산업 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 기술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발판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해 코스맥스 R&I센터를 글로벌 No.1 연구조직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fmgt ‘루즈 샤인 비비드’ 출시

LG생활건강이 립 메이크업 제품 ‘fmgt 루즈 샤인 비비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에서 선보인 ‘루즈 샤인 비비드’는 글로시한 젤타입의 립 제품으로, 스킨 피팅 오일과 립 컨디셔닝 오일 세럼이 함유돼 각질 부각 없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입술 볼륨이 촉촉하게 살아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 오렌지, 레드, 핑크 등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발색력과 밀착력을 모두 갖춰 맑고 비비드한 느낌의 선명한 컬러가 립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fmgt 브랜드 담당자는 “추운 날씨로 건조함이 더해지면서 촉촉하면서도 비비드한 컬러를연출할 수 있는 립 제품이 인기”라면서, “루즈 샤인 비비드는 세럼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 볼륨이 느껴지는 빛나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루즈 샤인 비비드를 포함한 메이크업 브랜드 fmgt의 전 제품은 전국 더페이스샵 및 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해피바스,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출시

해피바스가 제주 효능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2종을 홈플러스에 단독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피바스가 홈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2종은 ‘제주를 닮은 맑은 그린티’와 ‘노을을 닮은 깊은 얼그레이티’이다.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는 코코넛 오일, 녹차 가루 등 핵심적인 8가지 성분만을 담아 순하게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주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마무리해주고, 깊은 차향이 편안한 목욕 시간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해피바스는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된 가격 9900원에 판매하고, 선착순으로 티 컬렉션 핸드워시(400 ML) 본품 또는 티 전용 텀블러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행사 상품 중 구매 가격이 총 2만원 이상일 경우 홈플러스 상품권 3000원도 지급한다.

비디비치, 광군제 첫 데뷔서 제품 15만개 팔고 27억원 매출 올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올해 처음으로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행사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올렸다.

비디비치는 광군제인 11월 11일 하루 동안 알리바바 산하의 온라인쇼핑몰 티몰 글로벌과 또 다른 온라인 쇼핑몰 징동닷컴에서 총 15만 개의 제품을 모두 판매하며 매출 27억원을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4월 징동닷컴에, 5월에는 티몰 글로벌에 처음 브랜드관을 연 후 7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비디비치는 광군제를 위해 티몰 판매 순위 1위 왕홍인 ‘웨이야’와 손잡았다. 웨이야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디비치의 베스트셀러인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과 스킨 일루미네이션 등 준비 물량을 모두 판매했다.

특히, 모찌 세안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클렌징 폼은 티몰 글로벌과 징동닷컴에서 하루에 11만 5000개를 판매했다.

비디비치는 올해 처음 참여한 광군제 행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자 내년부터 중국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중 중국 내 매출 볼륨이 가장 큰 티몰 내수관 입점을 추진하고,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마케팅을 활발히 하는 등 중국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

이길한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중국 양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징동닷컴에 입점했는데 1년도 안돼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중국 내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유통 채널 확대, 신제품 개발,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