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 대폭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 대폭 강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배송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 대폭 강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배송민국’ 트렌드에 맞춰 배송 시간 연장, 모바일 주문 시스템 등을 더하는 방식으로 기존 운영 중인 배송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기존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하던 이륜차 및 사륜차 배송을 오후 10시까지로 연장한다. 단, 오후 7~10시에는 생수, 양곡 배달이 불가하다. 

이는 저녁 퇴근길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장을 본 후 무거운 짐을 들고 귀가하는 데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 배송 지역 역시 넓혔다. 기존 점포 1km 이내 지역만 배송이 가능했으나 자체 분석 결과 1km 이외 지역에서도 주민들이 매장을 자주 방문한다는 점을 확인하고 지역별로 방문 고객이 많은 아파트나 빌라 단지를 선정, 배송 가능 지역에 추가했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슈퍼마켓을 자주 찾지 않는 젊은 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배달 어플리케이션 ‘요기요’와 함께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현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봉천점, 신길3점, 북가좌점, 개봉점 등 4개점 인근 고객(반경 1.5km 이내)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요기요앱을 통해 장보기 주문을 하면 한 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앞으로 운영 점포를 더욱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총 400여 종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판매하는 다양한 간편식, 가공식품, 생활용품은 물론 싱싱한 신선식품까지 대부분 상품에 달한다. 요기요앱 내에서 ‘편의점’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롯데지알에스, 인천국제공항에 컨세션 10호점 오픈

롯데지알에스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프리미엄 셀렉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카이31 푸드 에비뉴(SKY31 FOOD AVENUE)’를 15일 오픈한다.

롯데GRS는 지난 2016년 8월 강동 경희대 병원을 시작으로 부산 해운대 백병원, SRT 역사(수서, 동탄, 지제), 공항(인천, 김포, 김해), 잠실 월드타워, 종로 센트로폴리스, 제주공항 등 총 9곳에서 컨세션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오픈한 ‘SKY 31 푸드 에비뉴 인천’은 10번째 컨세션 매장이며 프리미엄 셀렉 다이닝 브랜드 스카이31 푸드 에비뉴의 6번째 매장이다.

SKY 31 푸드 에비뉴 인천은 건강하고 푸짐한 한식 반상부터 다채로운 국수와 고소한 전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푸드코트로 구성됐다. 제철야채를 듬뿍담아 입맛 돋구는 비빔밥, 건강하고 푸짐한 한식 반상 전문점(소담반상)부터 다채로운 국수와 전을 파는 전문점(오색면전)을 즐길 수 있다.

위메프투어, 항공 서비스 1주년…단골 고객에 7% 할인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위메프투어는 항공 예약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위메프투어는 지난 1년간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한도는 누적 구매 횟수 별로 차등 적용된다. △1~3회 최대 3만원 △4~9회 최대 5만원 △10회 이상 최대 7만원이다.

쿠폰은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위메프투어 국제선 항공권(스카이스캐너 제외) 예약 시 출발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위메프투어 항공권 가격비교 서비스을 통해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위메프투어는 노랑풍선, 모두투어, 롯데JTB 등 국내 12개 여행사 항공권의 실시간 비교·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공권 가격 비교 플랫폼 최초로 항공 검색 엔진 ‘스카이스캐너’와도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전세계 1200개 이상의 항공사·여행사 항공권 정보를 한번에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과수원 농가 찾아 일손 보태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일손이 부족한 과수원 농가를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3기 1조는 지난 주말 서울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대훈농장을 방문해 바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의 중요성과 농가의 현실을 이해하고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농가의 일손 문제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으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농가를 추천받아 방문했다.

오전 일찍 농가를 방문한 봉사단원들은 풍성한 수확을 위해 복숭아나무에 퇴비를 주는 일을 시작으로 현장 주변 정리 등 농가의 월동 준비에 힘을 보탰다. 복숭아 재배 농가의 경우 겨울 이전에 퇴비를 충분히 줘야 추운 겨울을 지내고 내년 농사가 잘 되기 때문에 겨울을 코앞에 둔 지금이 월동 준비로 가장 바쁜 시기다.

이날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미래의 풍요로움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농부의 정성과 지혜를 알게 되는 보람찬 하루였다”며 “사회생활을 앞두고 있는 청년으로서 미래를 위한 현재의 자신에 대해 곰곰하게 생각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