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바로고, 경찰청과 실종경보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KT엠모바일, ‘SKY 폴더폰’ 단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바로고, 경찰청과 실종경보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KT엠모바일, ‘SKY 폴더폰’ 단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14일 경찰청과  실종경보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14일 경찰청과 실종경보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경찰청과 실종경보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14일 경찰청과  실종경보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실종아동 등(18세 미만 아동, 치매질환자 등)의 실종, 유괴, 납치 범죄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바로고는 실종자 조기 발견을 위해 바로고 라이더 앱과 제휴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바로고 프로그램에 실종자 정보를 송출할 계획이다.

조병익 바로고 물류사업본부장은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는 바로고 라이더들은 이미 지역 주민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일이 더해진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엠모바일, 'SKY 폴더폰' 단독 출시

KT의 알뜰폰 자회사 KT엠모바일은 'SKY 폴더폰'(IM-F100)을 단독 출시하고 공식 직영몰과 전국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SKY 폴더폰은 펄 화이트와 샴페인 골드를 주요 컬러로 채택해 기존 'SKY' 브랜드가 가지고 있던 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계승했으며 폴더폰 특유의 좋은 그립감과 넓고 큰 키패드, 착탈식 1100mAh 배터리 2개를 제공해 사용 편리성을 크게 높였다. 

3G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SKY 폴더폰은 FM 라디오 청취와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해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장년층의 효도폰과 수험생의 공부폰 등으로 안성맞춤이다. 출고가는 13만 2000원이다.

KT엠모바일은 SKY 폴더폰 출시를 맞아 구매고객 전원에게 출고가와 같은 13만 2000원 상당의 소형가전, 액세서리 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SKY 공식 홈페이지'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차량용 무선충전기, 보조배터리, 전동 물걸레 청소기 등 IoT 기기 14종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