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LG전자, 서울대병원과 ‘LG 클로이’ 시범서비스 진행…청호나이스, ‘2019 코엑스 푸드위크’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LG전자, 서울대병원과 ‘LG 클로이’ 시범서비스 진행…청호나이스, ‘2019 코엑스 푸드위크’ 참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손잡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배치하고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손잡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배치하고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 서울대병원과 'LG 클로이' 시범서비스 진행

LG전자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손잡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배치하고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은 입원실, 수술실, 중환자실, 외래 진료실 등에 LG 클로이 총 25대를 배치했다. 시범서비스는 11월 초부터 3개월 간 진행된다.

양사는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않거나 병원이라는 생소한 공간에서 무서움을 느끼는 어린이 환자가 LG 클로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며 정서적 위안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

LG 클로이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네이버의 키즈서비스 '쥬니어네이버'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이 탑재됐다.

향후 양사는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기능인 △입원실과 간호사실 간의 영상통화 △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역 서비스 △검사나 수술 과정에 대해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설명 제공 등도 추가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청호나이스, '2019 코엑스 푸드위크' 참가

청호나이스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엑스 푸드위크'(Coex Food Week 2019)에 참가해 자사 제품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좋은 조건으로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를 메인으로, 신제품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와 '청호 공기청정기 Blue M.' 등 총 3개 제품군 16종의 생활가전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선 청호나이스 계열사인 마이크로필터의 상업용(식당, 레스토랑, 커피전문점 등) 정수시스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시음행사를 비롯, 현장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고객 참여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장 계약 고객은 렌탈료 할인/면제, 사은품 제공 등의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전자랜드, 올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판매비중 65%

전자랜드는 올해 판매된 김치냉장고 중 스탠드형의 판매 비중이 65%를 차지한다고 18일 밝혔다.

전자랜드에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판매 비중은 2015년 48%,  2016년 56%, 2017년 53%, 2018년 61%, 2019년 65%를 차지했다. 전자랜드는 식생활의 변화로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 대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인기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전자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의 김치냉장고 전 모델을 대상으로 하나카드 결제 시 장기 무이자 결제 혜택을 제공하고 일부 행사모델은 10만 원 캐시백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스페셜 롯데카드로 일부 행사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캐시백으로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