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서 우수 평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서 우수 평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1.1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부터 시작한 ‘메트라이프 D.I.Y 프로그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 강운식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 / 황애경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사무국장 /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메트라이프코리아복지재단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 강운식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 / 황애경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사무국장 /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메트라이프코리아복지재단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지난 15일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MetLife D.I.Y (Do.It.Yourself) 자원봉사'가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파트너 기관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의 '메트라이프 D.I.Y 프로그램'은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돼 있던 나눔활동을 전국으로 확산시킨다는 취지에 따라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 

전국의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가 각자의 지식, 노하우, 취미 등을 살려 자신들이 기획한 자원봉사활동을 재단에 신청하면 파트너기관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서 이를 검토·코칭하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연결해 진행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자원봉사활동의 지속성과 봉사자의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지적 장애인 나들이 지원, 독거 어르신 배식지원, 지역아동센터 교육 지원, 영유아 시설 환경개선 및 청소년 멘토링 지원 등 봉사활동 분야별로 직능화된 약 30여개 팀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지난달 3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제18회 '2019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도 3년 연속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매년 사회공헌, 품질경영, 지속가능경영, 가족친화경영 등 총 8개 분야의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이사장 겸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해온 결과 사회공헌부문에서 의미있는 수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 기관들과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우리사회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