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기침 뚝”…목감기에 좋은 차 5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기침 뚝”…목감기에 좋은 차 5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겨울이 왔음을 체감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이런 날씨로 인해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특히 목감기는 추워진 날씨뿐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해서 더 심해지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목감기에 좋은 차들을 추천합니다.

레몬차. 레몬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하네요. 특히 비타민C는 바이러스 정보를 수집하고 방어하는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미자차. 다섯 가지 맛을 낸다는 오미자의 유기산 성분이 젖산을 분해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기관지 회복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몸에 있는 독소나 노폐물 배출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매실차. 매실차는 피로회복과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목의 열을 내려주고 감기로 인한 건조한 목의 갈증을 풀어준다고 하네요.

배즙. 배에는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 섬유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바이러스 작용이 탁월합니다.

도라지차. 도라지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풍부한 칼슘과 섬유질 철분뿐 아니라 사포닌,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들이 유효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우리 몸에 참 좋은 거 다들 아시죠? 한방에서 길경이라고 불리는 도라지는 기관지염, 가래, 천식 등 각종 기관지 질환에도 좋다고 하네요.

추워진 날씨를 대비해 목에 좋은 차들로 목 관리 하시는 건 어떠세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