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 들어온 뉴페이스…업계,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색다른 경험 제공
게임 속으로 들어온 뉴페이스…업계,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색다른 경험 제공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1.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타이니팜’과 ‘곰표’ 브랜드 제휴…유저들에 ‘즐거움’ 선사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액션 스릴러 프랜차이즈 ‘존 윅’ 협업
넥슨, ‘테일즈위버’에 ‘메이플스토리’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액션 스릴러 프랜차이즈 ‘존 윅’ 컬래버레이션ⓒ게임빌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액션 스릴러 프랜차이즈 ‘존 윅’ 컬래버레이션ⓒ게임빌

2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이종업계와의 재치 넘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곰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타이니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먼저, 컴투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타이니팜’ 내에 ‘곰표 브랜드팜’을 오픈한다. ‘곰표’ 특유의 유쾌함을 느낄 수 있는 해당 브랜드팜에서는 다양한 ‘곰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유저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에서 교배나 이벤트 럭키백, 물물교환소 등으로 ‘곰표 동물’들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스웩 넘치는 힙합 패션으로 디자인된 재벌 3세 전설 동물 ‘힙합 표곰’도 만나 볼 수 있으며, 해당 동물을 획득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또 다른 한정판 ‘곰표 동물’이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고 ‘표곰 골든 쿠키’를 획득하면, 모은 개수에 따라 소장욕구 부르는 실물 ‘곰표’ 브랜디드 상품들과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특정 쿠키 아이템을 제작하는 ‘곰표배 베이커리 랭킹전’을 개최해 다양한 경품과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 게임 내에서 글로벌 액션 스릴러 프랜차이즈 존 윅(John Wick)에 관해 글로벌 콘텐츠 리더인 라이온즈게이트와 협력하고 있다.

‘존윅3: 파라벨룸’은 미국 내에서 5월 개봉한 글로벌 액션 스릴러 프랜차이즈로 은퇴한 킬러 존윅의 통쾌한 복수극을 다룬 영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영화 속 주인공인 ‘존윅’과 ‘소피아’를 5성 캐릭터로 선보였다. 영화의 현대판 느와르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두 인물이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표방하는 ‘빛의 계승자’ 속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만나 높은 컬래버레이션 효과를 내고 있다.

영화 속 두 주인공은 게임 내에서 화려한 스킬을 선보인다. ‘존윅’은 게임 내에서 모든 속성의 근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하며 짧은 거리에서 산탄총을 발사해 적을 공격하는 ‘샷건’ 스킬과 기관총으로 적을 쉴 새 없이 공격하는 ‘히트맨’ 스킬을 구사한다. 연계기 ‘모잠비크 드릴’은 몸통과 머리를 빠르게 공격하고 산탄총으로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스킬이다.

‘소피아’는 게임 내에서 속성에 따라 지원형, 회복형으로 활약할 수 있다. 충직한 개를 불러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한 뒤 마무리 일격을 가하는 ‘물어!’ 스킬과 가까운 거리에서 적에게 기관총을 난사하는 ‘난사’ 스킬을 구사한다. 분신과 같은 두 마리의 개가 적의 약점을 찾고, 소피아가 마무리 공격을 하는 ‘레르나, 오트러스! 아크라브!’를 연계기 스킬로 갖추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위버’에 ‘메이플스토리’ NPC, 몬스터, 아이템이 등장한다. 스토리는 ‘테일즈위버’ 몬스터 ‘젤리삐’와 ‘뚜뚜’가 우연히 ‘메이플스토리’의 ‘리본돼지’를 만나고, 이어 침략을 노리는 ‘핑크빈’ 무리에 맞서기 위해 ‘테일즈위버’ 캐릭터와 힘을 합친다는 설정을 담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18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우선 ‘테일즈위버’에 접속해 ‘메이플스토리’ NPC ‘힐라’를 찾아가면 처음에는 자동 부활 10회를 제공하고, 이후 매일 ‘빨간포션’, ‘파란포션’, ‘하얀포션’, ‘주황포션’, ‘엘릭서’, ‘메이플코인’을 지급한다.

30분 이상 게임을 즐기면 ‘테일즈위버’에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펫’, ‘핑크빈 데미지 스킨’, ‘핑크빈 염색약’, ‘메이플스토리 랜덤 변신 망토 상자’, ‘메이플코인’ 등을 제공하고, 매 정각마다 추첨을 통해 ‘대박기원 시드(Seed) 주머니’, ‘메이플코인’ 등을 지급한다.

또한, NPC ‘핑크빈’을 통해 ‘테일즈위버’에 추가된 ‘메이플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하면 ‘머쉬맘 토벌권’, ‘메이플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서 획득한 ‘메이플코인’은 상점에서 ‘오르카의 군단장 모자’, ‘악몽의 꽃’, ‘말랑 핑크빈 알’, ‘장비 강화 키트’ 등 장착 및 기능 아이템, 소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