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라이프’ 업무협약식 진행…락앤락, 유틸리티 패션 브랜드 GPD와 협업 텀블러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라이프’ 업무협약식 진행…락앤락, 유틸리티 패션 브랜드 GPD와 협업 텀블러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샘

한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식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라이프'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 진행된 협약식은 한샘의 주요 사업장 소재지는 물론 전국의 소외계층을 좀 더 체계적으로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샘은 연간 5억 원 규모의 성금을 경기사랑의열매에 전달하고, 이 성금은 한부모가정을 비롯한 전국 취약계층의 자립지원 사업 및 의료비·생계비 지원 등에 쓰여질 예정이다.

한편 한샘은 앞서 지난 10월 여성가족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을 통한 한부모가족 후원을 시작으로 연말 나눔활동에 나선 바 있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물론 여성가족부와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500개의 차렵이불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소방청과 함께 각 지역별 소방본부 및 동우회를 통해 순직 소방관 가족을 위한 차렵이불 총 650세트를 기부했다.

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으뜸효율가전 환급제품 인기"

김장철을 맞아 성수기인 김치냉장고 중 으뜸효율가전 환급 대상 모델이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11월 들어 20일 동안(2019년 11월 1일~11월 20일) 판매된 전체 김치냉장고 분석한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그 결과에 따르면 매출액 중, 환급 대상 김치냉장고의 매출액 비중은 70%를 차지했다. 직전 같은 기간(2019년 10월 12일~10월 31일)에 판매된 전체 김치냉장고 매출액 중 환급 대상 김치냉장고의 매출액 비중은 40%를 차지했다.

김장시즌과 함께 으뜸효율가전 환급 행사가 진행돼 환급 대상 모델 판매 비중이 30% 증가한 것이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정부 방침에 따라 오는 12월 31일까지 으뜸효율가전 환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46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김치냉장고, 냉장고, 에어컨 등 7가지 품목 중 에너지소비효율이 우수한 으뜸효율 가전을 구매하면 금액의 최대 10% 환급을 받을 수 있다.

락앤락, 유틸리티 패션 브랜드 GPD와 협업 텀블러 선봬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유틸리티 패션 브랜드, GPD와 협업한 '메트로 싱글 텀블러'와 '텀블러 가방' 2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락앤락이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락앤락의 신규 BI(LocknLock)와 GPD  로고를 활용해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텀블러 디자인 콘셉트를 완성했다. 텀블러뿐 아니라 텀블러를 패셔너블하게 넣어 다닐 수 있는 가방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메트로 싱글 텀블러는 락앤락이 신규 BI를 적용해 처음 선보인 메트로 텀블러 시리즈 중 하나로,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군더더기 없는 날씬한 몸체에 실버 색상이 어우러져 깔끔한 느낌을 한층 더한다.

GPD의 텀블러 가방은 텀블러 맞춤형 가방으로, 패션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트랩을 이용해 스타일에 따라 어깨나 허리 등에 다양한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다. 텀블러를 넣을 때에는 가방을 세로로 펼쳐서, 텀블러를 휴대하지 않을 때에는 반으로 접어서 일반 소지품 가방으로 쓸 수 있다.

CU, 백종원 간편식 2억 개 판매 돌파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선보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1월 말 기준 2억 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2월 CU와 백종원은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약 4년 동안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총 90여 종의 간편식을 출시했다. 연평균 약 22.5개의 제품을 출시해 약 5000만 개가 판매된 셈이다.

그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단연 도시락으로 전체 판매량의 절반인 약 1억 개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판매된 백종원 도시락을 면적으로 환산하면 여의도의 약 2배, 축구장 700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수준이다.

실제, 지난 4년간 CU의 도시락의 판매량 상위 10위 제품 중 1위부터 8위까지 모두 백종원 도시락이 차지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백종원 한판 도시락으로 총 2200만 개가 판매됐으며 다음으로 매콤불고기정식 2000만 개, 맛있닭가슴살 도시락 1200만 개, 우삼겹정식 600만 개, 햄쌈도시락 500만 개 순으로 나타났다.

GS25, '딸기샌드위치' 12월부터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매년 큰 인기를 이어온 딸기샌드위치를 12월초부터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예년보다 약 2주 정도 더 빨리 선보이는 것이다.

딸기샌드위치는 GS25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선보인 메가 히트 상품이다. GS25에서 첫해 100만개가 넘게 판매되며 3개월 만에 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이후 매년 딸기 철마다 기간 한정 상품으로 성장을 거듭해 작년에는 350만 개 넘게 팔렸다.

GS25가 딸기샌드위치에 사용하는 딸기는 가장 향이 좋은 설향 품종이다. 당도는 12브릭스 내외로 한 개에 16~18g  중량의 상급(上級) 크기 딸기가 총 4개가 들어간다. 이번 딸기샌드위치에는 딸기향이 가미된 분홍색 식빵이 사용됐고 생크림에는 상큼함을 더하기 위해 요거트 파우더를 첨가돼 풍미를 더욱 살렸다. 샌드위치의 형태가 변형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플라스틱 포장 용기가 쓰였으며, 가격은 240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