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변화…게임업계, 신규 확장팩으로 넥스트 페이즈 시작
혁신적 변화…게임업계, 신규 확장팩으로 넥스트 페이즈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1.2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발표…새로운 경험과 즐거움 제공
리니지M, 대규모 에피소드 ‘더 샤이닝’ 업데이트…기념 이벤트 ‘주목’
파이널판타지14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사전예약 10만명 돌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사들은 대규모 확장팩 및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혁신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시사오늘 김유종
게임사들은 대규모 확장팩 및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혁신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시사오늘 김유종

2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최신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신규 캠페인, 완전히 새로워진 시스템 등을 도입한 대규모 확장팩 및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혁신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은 뉴질랜드에서 개최된 ‘엑자일콘’ 행사를 통해 ‘패스 오브 엑자일2'를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2’ (4.0 버전)는 △최신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배경 그래픽과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등으로 이루어진 혁신적인 비주얼 △최종 보스 ‘키타바' 의 패배 20년 후 를 그린 총 7개 액트 구성의 신규 캠페인 △완전히 새로워진 스킬 시스템 △총 19종의 신규 전직 시스템 △직관적으로 개편된 새로운 스킬 젬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의 개성에 따른 무한대의 스킬 조합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패스 오브 엑자일2’는 기존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 형태로 제공되는 만큼 추가적인 설치 없이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지난 6년간의 확장팩 및 앞으로 업데이트 될 모든 컨텐츠와 기존 캠페인들 역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현재 구매한 모든 포인트 아이템과 보관함등 역시 모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오는 12월 14일로 예정된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에는 새로운 아틀라스 스토리라인을 포함해, 고급형 보조젬과 최종 보스와의 전투 등 방대한 콘텐츠가 이용자들을 기다린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대규모 에피소드 ‘더 샤이닝’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 ‘신성검사’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서버 ‘이실로테’ △’클래스 체인지’, ‘TJ’s 쿠폰’ 등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고급 7검 4셋 장비 교환권(기간제)’, ‘태고의 옥새(이벤트)’, ‘성장 가속 퀘스트 두루마리(이벤트)’, ‘룬 변환석’이 지급됐다.

‘신성검사’는 리니지M의 9번째 클래스로 무기에 마법을 부여해 전투를 펼친다. 이용자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타임 클리어’ △선택 대상과 위치를 변경하는 ‘포지션 체인지’ 등의 고유 스킬을 사용해 전투상황을 아군에게 유리하게 바꿀 수 있다.

또한 신규 서버 ‘이실로테’에서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기존 서버의 장신구 아이템 1개를 가져올 수 있으며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도 받는다. 게임 내 상점에서 △1000%의 경험치 향상 효과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실로테의 성장 상자’ △75레벨 달성 시, 전설~고급 변신카드 중 1개를 얻을 수 있는 ‘이실로테의 최상급 변신 뽑기권’을 구매할 수 있다. 4주 동안의 서버 랭킹에 따라 ‘전설/영웅 제작 비법서(각인)’, ‘희귀 변신 카드 상자’ 등을 제공하는 ‘이실로테의 선물’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며 신서버 전용 던전인 ‘국왕의 사냥터’를 이용하면 높은 경험치와 장신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에서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을 구매해 기존 캐릭터의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바꿀 수 있으며 클래스를 변경하면 캐릭터명과 경험치가 그대로 보존되고 장비, 장신구, 스킬의 일부를 교체할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 3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는 방대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세계 최대의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파이널판타지14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서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평점 91점을 기록했다.

이번 확장팩에는 신규 지역과 종족 및 직업, 레이드, ‘2020 한국 전용 의상’, 다양한 신규 던전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80레벨까지 최대 레벨도 확장된다.

‘파이널판타지 14’는 지난 19일부터 ‘칠흑의 반역자’의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예약 참가자 수가 이틀 만에 10만 명을 돌파해 게임에 대한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사전예약 1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참가자 전원에게 ‘꼬마 친구: 꼭두각시 주작’ 및 ‘오케스트리온 악보: Rise(The Primals)’를 ‘칠흑의 반역자’ 출시 당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규 가입자들이 ‘칠흑의 반역자’를 보다 빨리 즐길 수 있도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홍련의 모험록’,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을 최초로 제공하는 신규 가입 이벤트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