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11.2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농협은 21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김장채소 소비확대를 위한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농협
농협은 21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김장채소 소비확대를 위한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농협

농협은 21일부터 이틀 간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김장채소 소비확대 및 우리 고유 전통인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 MBC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 나눔은 물론,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무, 배추 등 김장채소 직거래장터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배추·무, 고추, 대파, 생강 생산자조직(자조금)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상생마케팅 기업(㈜대상)이 후원하는 등 김장채소 소비촉진과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과 기업이 함께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열린 직거래장터에서는 배추·무, 마늘, 고추 등 각종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시중가격 대비 30~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농업인은 농산물의 제값을 받고 소비자에게는 알뜰하게 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김장나눔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김장김치 1만포기를 담가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가정에서는 김장을 더 담가 이웃과 나누어먹고, 기업에서는 김장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등 김장채소 소비확대와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많이 애용하셔서 최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