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오늘] 현대제철, ‘ERW 도어 임팩트빔’ 세계일류상품 등재…포스코, 그룹사 공동 IR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철강오늘] 현대제철, ‘ERW 도어 임팩트빔’ 세계일류상품 등재…포스코, 그룹사 공동 IR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11.2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제철, ‘ERW 도어 임팩트빔’ 세계일류상품 등재

현대제철은 21일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9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ERW 도어 임팩트빔'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새롭게 선정돼 총 12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세계일류상품에 새롭게 추가된 'ERW 도어 임팩트빔'은 차량 도어 내 장착되는 강재로 측면충돌 시 탑승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차량 도어가 감당해야 하는 측면 충돌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어 사고 발생 시 자동차 도어가 내부 쪽으로 많이 침투되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자동차용 경량화 부품을 총칭하는 ‘자동차용핫스탬핑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자동차용 부품인 ‘ERW 도어 임팩트 빔’을 등재하며 자동차소재 전문 제철소로서의위상을 한층 더 높였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올해에도 1개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새로 추가돼 15년 연속 철강업계 최다 보유의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스코, 그룹사 공동 IR 개최

포스코는 21일 여의도 전경련 컨펀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POSCO Group Corporate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상장 6개사와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가 참석했다.

특히 IR담당자 뿐 아니라 실무 담당 전문연구원들도 자리해 투자자의 관심사항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각 사별 중점 추진사업과 비전을 공유했다.

포스코 및 그룹사는 설명회를 마친 뒤에도 투자자들과 개별 면담시간을 갖고 질의사항에 적극 답변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포스코는 향후에도 그룹사와 공동으로, 투자가들의 관심 사항을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IR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