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올해 첫 수확 ‘설향 딸기’ 가장 빨리 선봬…세븐일레븐, 논산 설향 딸기 그대로 담은 ‘설향딸기샌드’ 출시
[유통오늘] CU, 올해 첫 수확 ‘설향 딸기’ 가장 빨리 선봬…세븐일레븐, 논산 설향 딸기 그대로 담은 ‘설향딸기샌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22 10: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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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역대 가장 빠른 시기인 11월 2째주부터 올해 첫 수확된 '설향 딸기(9900원)'를 선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CU
CU는 역대 가장 빠른 시기인 11월 2째주부터 올해 첫 수확된 '설향 딸기(9900원)'를 선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CU

CU, 올해 첫 수확 '설향 딸기' 가장 빨리 선봬

CU는 역대 가장 빠른 시기인 11월 2째주부터 올해 첫 수확된 '설향 딸기(9900원)'를 선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설향 딸기는 논산, 산청 등 국내 유명 산지에서 수확한 상품으로, 단맛이 강하고 과육이 단단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딸기의 약 84%를 차지할 만큼 대중적으로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품종이다.

이에 CU는 올 겨울 첫 딸기를 고객들이 부담없이 맛 볼 수 있도록 오는 12월 11일까지 1500원 할인된 84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설향 딸기를 담은 디저트 2종(베리굿 딸기샌드위치, 베리굿 딸기오믈렛)을 업계에서 가장 빠른 오는 26일에 선보인다.

베리굿 딸기샌드위치(2400원)는 생딸기와 함께 딸기우유크림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딸기맛을 극대화했다. 냉장 샌드위치의 특성에 맞춰 차갑게 보관해도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식빵의 품질을 업그레이드 했다.

베리굿 딸기 오믈렛(2800원)은 부드러운 오믈렛 빵으로 고소한 우유생크림과 생딸기를 감싼 상품이다. 지난해 딸기 디저트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었던 딸기 오믈렛의 딸기 토핑을 2배로 늘려 가성비를 높였다.

세븐일레븐, 논산 설향 딸기를 그대로 담은 '설향딸기샌드'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내달 초 딸기의 고장인 논산 '설향' 딸기를 온전히 담은 '설향딸기샌드'(80g, 2400원)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설향딸기샌드는 취식시 부드러우면서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촉촉한 탕종식빵에 논산 설향딸기 6알을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달콤한 맛과 진한 향을 담았다. 여기에 연유 크림으로 토핑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설향딸기샌드 출시 시점에 맞춰 과일 디저트 샌드위치 '청포도&파인샌드'(2300원)도 함께 선보이며 과일 샌드위치 구색을 강화한다.

청포도&파인샌드는 탕종식빵에 청포도와 파인애플을 각각 5알씩 넣어 상큼한 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딸기뿐만 아니라 감귤, 키위 등 다양한 제철 과일 샌드위치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리, GS25 PB파트너사와 함께 '제5회 GS리테일 HACCP 레벨업 아카데미' 개최

GS리테일은 22일 삼성동 파르나스타워 회의실에서 GS25 등에 PB상품을 공급하는 20여 개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함께 위생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HACCP 인증 관련 교육, 위생과 관련한 실사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오사례 공유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된 이후, 이번 HACCP  레벨업 아카데미는 5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중소 파트너사가 HACCP 인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교육이 진행된다. GS리테일은 교육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지불하고, 파트너사는 부담없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상생 제도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아카데미는 기존 교육을 진행 후, 설문조사를 통해 요청 받은 내용을 반영 해 좀더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하는 심화 과정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국SGS 등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HACCP의 이해, 식품 현대화법, 운영관리 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 했다. 올해까지 총 80개 업체가 참가해 진행됐다.

GS리테일은 GS25 PB파트너사의 위생 역량 향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 강화 및 안전한 상품 공급을 받아 상품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실질적으로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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