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OB라거, ‘랄라라’ 모델로 김응수·박준형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OB라거, ‘랄라라’ 모델로 김응수·박준형 발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OB라거 광고 모델 김응수, 박준형 ⓒ오비맥주

OB라거, ‘랄라라’ 모델로 김응수·박준형 발탁

오비맥주는 올 몰트 OB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한 100% 올 몰트 신제품 ‘OB라거’의 광고 모델로 배우 김응수와 가수 박준형을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곽철용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최근 대세 모델로 떠오른 김응수와 1996년 원조 ‘OB라거’ 모델인 박준형의 케미가 신제품 OB라거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광고는 1996년 당시 인기를 끌었던 OB라거의 랄라라 댄스를 되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춤을 23년 만에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영상 속에서 주점 손님으로 등장하는 박준형이 “아무 맥주나 한 잔 주세요”라며 주문을 하자 다른 테이블에 앉아 있던 김응수가 “OB라거, 벌써 잊었냐?”고 특유의 코믹한 말투로 말을 건다. 이어 두 사람은 “오리지널 라거 주세요!”를 외치며 추억의 랄라라 노래와 댄스를 선보이며 오리지널 라거의 귀환을 온몸으로 코믹하게 표현한다.

한편, 신제품 OB라거는 100% 맥아로 만든 클래식 라거의 DNA는 계승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기존 ‘프리미어 OB’ 제품(5.2도) 대비 4.6도로 낮추고 쓴맛은 줄여 부드러운 음용감을 느낄 수 있다. 지난 1952년부터 시작된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NS홈쇼핑, ‘T커머스 발전 방안 세미나’ 25일 개최

NS홈쇼핑이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T커머스 발전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4차산업혁명 기반의 새로운 ICT 기술들 출현과 이들과 접목된 신유통기술이 등장하는 환경 속에서 T커머스의 리테일 혁명을 살펴보고, 미래의 디지털융합유통서비스에 대응하는 T커머스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NS홈쇼핑과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국회의원, 한국T커머스협회, 한국TV홈쇼핑협회가 공동주최하는 T커머스 발전 방안 세미나는 관련 기관과 힉계 및 업계의 전문가들이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T커머스의 발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유통 관련 기술 환경과 T커머스의 신기술을 조명해 보는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김성준 남서울대학교 빅데이터콘텐츠융합학과 교수가 ‘리테일 혁명 : 소비트랜드를 바꾼 기술혁명’을, 김상수 위세아이텍 AI센터 소장이 ‘인공지능 기반의 T커머스 방송 적용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안정상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의 주재로 각계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김준동 과기부 방송진흥정책국 서기관, 이승창 한국항공대 경영학과 교수, 김성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데이터사업팀 팀장, 이상열 삼정KPMG 홈쇼핑산업전문팀 파트너가 참석한다.

동원참치 CF,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 수상

동원F&B는 지난 7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지난 21일 열린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1981년 시작된 이후 매년 약 2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총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가 출품 부문별 심사를 통해 본심에 상정될 작품들을 선정하며, 이후 예심과는 별도로 최종 28인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회에서 각각의 부분에 대한 대상, 금, 은, 동상이 선정된다.

이번 동원참치 CF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CF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전체 온라인 채널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CF의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원참치 CF는 지난 7월 국내 광고로서는 유일하게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구글의 ‘리더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 중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선정한다.

CJ푸드빌, 이웃 사랑 실천하는 김장 나눔 행사 진행

CJ푸드빌이 지난 20일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남양주청소년수련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2019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CJ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CJ푸드빌 임직원들이 남양주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아동 30명과 함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완성된 김치를 수육과 함께 즐기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완성된 400kg의 김장김치는 남양주청소년수련관, 하남청소년수련관에서 지원하는 100여 명의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뚜레쥬르의 크리스마스 쿠키도 간식으로 제공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