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제2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수여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제2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수여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1.2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2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2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2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전국 11개 체육시설을 제2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KSPO 45001)’인증기관으로 선정하고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경영 인증을 받은 기관은 강원 설상경기장(스키점프), 광명골프연습장, 광주광역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기장군국민체육센터, 달성국민체육센터, 고척스카이돔야구장, 성북펜싱체육관, 양산시국민체육센터, 영등포제2스포츠센터, 청주수영장, 예천군 한맥CC&노블리아 등 총 11개소이다.

지난번 1차로 인증받은 7개 기관을 포함해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을 받은 기관은 총 18개소로 늘어났다.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제는 체육시업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시설을 발굴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체육시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해부터 체육시설업 안전 표준을 마련했으며, 현장방문 컨설팅 및 인증평가‧심의를 거쳐 KSPO 45001 인증 수여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향후 시범사업에서 도출된 개선사항들을 보완해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을 공식 인증제도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인증기관 관계자들에게는 해외 우수 체육시설 견학 및 안전 관련 업무수행기관 방문 연수를 제공해 국내에 체육시설 안전경영 노하우를 적용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