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김형종 대표 내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백화점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김형종 대표 내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김민덕 한섬 사장 승진 기용
1960년대생 젊은 경영진 전면에 포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왼쪽부터) 김형종 현대백화점 대표, 윤기철 현대리바트 대표, 김민덕 한섬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김형종 한섬 대표이사를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하는 등의 정기 사장단 인사를 오는 2020년 1월 1일부로 단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현대리바트 대표이사 사장은 윤기철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장(부사장)이 승진, 기용됐다. 한섬 대표이사에는 김민덕 한섬 경영지원본부장 겸 관리담당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발탁됐다.

이동호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 김화응 현대리바트 사장은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컨트롤타워인 기획조정본부장을 역임한 이 부회장은 그동안 정지선 회장을 보좌하며 그룹 M&A와 신사업, 그리고 조직문화 혁신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해왔다. 향후에는 상근 상담역을 맡아 그룹의 조언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 사장은 백화점·아울렛 증축 및 신규 출점 등 사업 확장을 이끌었으며 김 사장은 현대리바트의 고급화와 B2C 중심으로의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주도해왔다.

회사 측은 이번 정기 사장단 인사와 관련 “그동안 1950년대생 경영진의 오랜 관록과 경륜을 통해 회사의 성장과 사업 안정화를 이뤄왔다면 앞으로는 새로운 경영 트렌드 변화에 보다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1960년대생 젊은 경영진을 전면에 포진시켜 미래를 대비하고 지속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후속 정기 임원 인사를 다음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