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NS 쿡페스트 대상 수상작 ‘마라샹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NS 쿡페스트 대상 수상작 ‘마라샹궈’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191125_NS홈쇼핑, NS Cookfest 2019 대상 수상작 '마라샹궈' 론칭
NS Cookfest 2019 대상 수상작 '마라샹궈' ⓒNS홈쇼핑

NS홈쇼핑, NS 쿡페스트 대상 수상작 ‘마라샹궈’ 론칭

NS홈쇼핑이 지난 5월 열린 NS Cookfest 2019의 요리 경연에서 종합대상을 받은 마라샹궈를 오는 26일 오전 11시 30분 V커머스 띵라이브를 통해 론칭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마라샹궈는 NS Cookfest 2019의 밀키트 부문에 출전한 김준형 씨와 윤홍준 씨의 레시피를 활용한 상품으로 매운 양념에 육류 등을 볶는 중국의 사천요리를 밀키트로 만들어 대중성과 상품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상품이다. 당장 시판용으로도 나와도 가능할 만큼 우수한 작품이라는 심사위원의 호평 속에 상금 3000만원의 대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밀키트 업계 1위 프레시지와 협업을 통해 상품화에 성공한 마라샹궈는 고소한 우삼겹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포두부, 넙적당면, 그리고 아삭한 식감의 숙주, 청경채 등 각종 채소가 마라소스와 어우러져 중독성이 강한 매력적인 맛을 자랑한다. 정량의 원재료와 양념, 조리법이 모두 포함된 밀키트 형태로 쉽고 간편하게 중국 본토의 맛을 재현할 수 있다.

NS홈쇼핑의 V커머스 띵라이브는 카카오TV라이브, 유튜브 채널, NS몰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날 방송에서는 마라샹궈와 함께 감바스 알 아히요와 삼시세끼 스테이크 등 밀키트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맥도날드, 전국 레스토랑에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추진

맥도날드는 오는 2020년까지 전국 레스토랑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또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마이 보이스’ 제도를 활성화해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 반영하기로 했다.

맥도날드는 최근 식품 안전 및 매장 청결과 관련한 고객들의 우려를 엄중히 받아들여 자체적으로 레스토랑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외부 기관의 점검도 받았다. 또한 지난 19일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주방을 공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맥도날드는 기존에도 한국식품안전협회 등 외부 기관의 불시 점검을 통해 관리를 강화해 왔으며 이에 더해 전국 직영·가맹점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신청해 오는 2020년 내 전 레스토랑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마이 보이스(My Voice)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레스토랑 운영에 즉각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이 보이스는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이 레스토랑의 환경 및 운영에 대해 평가하고 건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고객 소통 창구다. 기존에는 QR코드를 통해 마이 보이스에 접속할 수 있었으나 25일부터는 맥도날드 공식 앱에 마이 보이스 기능을 추가해 더욱 적극적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마이 보이스를 통해 접수된 고객들의 의견은 레스토랑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레스토랑 관리자는 이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상급자와 공유해야 한다.

맥도날드는 고객들을 레스토랑에 초청해 식재료 품질과 관리, 주방 시스템을 가감 없이 공개하는 주방 공개의 날 행사를 전국 레스토랑에서 연중 상시 시행하되 상, 하반기에 한 번씩 전국 규모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더블 포인트 적립 행사 진행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자사 주문앱 이용 구매 고객 대상 평일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총 30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평일 오후 12시에서 3시 사이 자체 주문앱으로 제품을 구매한 주문 고객 모두에게 더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해당 시간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40명에게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 교촌허니순살(s) 드림교환권, 교촌웨지감자 드림교환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기간 중 평일 오후 12시부터 3시 사이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접속 후 주문앱 내 주문하기 기능으로 제품을 주문하면 차주 월요일 포인트가 더블 일괄 적립되며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된다. 경품 당첨자는 다음달 31일 교촌 홈페이지 및 주문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