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차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 대’ 돌파…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카카오톡 채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차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 대’ 돌파…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카카오톡 채널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11.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카카오톡 채널 오픈

금호타이어는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금호타이어 트럭&버스’를 이달 오픈하고 지난 25일부터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금호타이어 트럭&버스’을 검색하거나 ‘금호트럭’ 검색 후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상용차 타이어와 관련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금호타이어 페이스북에서 댓글로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친구임을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5만 원(10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인증번호 찾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SK주유상품권 5만 원권(10명)을 제공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선착순 700명까지 에너지 드링크(핫식스)를 무료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숨은 인증번호는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비롯해 휴게소, 기사대기실 등 트럭버스타이어가 있는 곳 어디에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 명단은 이벤트 종료 후 개별통지 및 카카오 플러스친구 게시판에 공지된다.

르노삼성,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일환 부산공장 산업시찰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5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산업시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산공장에서 조립라인과 르노 트위지 생산라인을 소개하는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산업시찰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 국가의 기업관계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부산공장의 선진화된 생산공장을 소개하고 우리나라와 아세안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산업시찰 참석자들은 부산공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이어 혼류 생산 시스템 및 자동화된 생산라인을 갖춘 조립공장과 트위지 생산 라인을 방문했다. 또한 트위지를 시험 주행로에서 직접 시승하며 우수 상생 비즈니스 사례가 돋보이는 미래형 모빌리티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해진 르노삼성 제조본부장은 "르노삼성이 국가적 행사에 참여해 부산지역 대표 제조기업으로서 미래 모빌리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르노삼성자동차는 지역사회를 넘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이끌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 대 신기록

기아자동차는 지난 2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3세대 K5의 계약대수가 사흘 만에 1만28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6월 출시한 ‘올 뉴 카니발’이 보유하고 있던 16일 기록을 무려 13일이나 단축시킨 것으로, 회사 역사상 전례가 없을 정도로 빠른 수치다.

특히 이번 K5의 사전계약 신기록은 전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새 국산 중형세단 수요가 19.8%나 감소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달성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K5가 역대급으로 빠른 고객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데에는 한 눈에 각인될 정도의 강렬한 디자인의 영향이 컸다"며 "특히 패스트백 스타일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하는 등 디자인 혁신을 통해 다른 중형세단들과 확실히 차별화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